안동은 하회마을이 다 아니냐고? 행복안동 벼룩시장으로!

‘안동’하면 하회마을 밖에 몰랐던 사람에게 추천하는 여행 코스입니다.

 

AM 10:00 장터구경 시작, 행복안동 벼룩시장 

안동시의 대표적인 중고나눔장터 행복안동 벼룩시장은 아주 저렴한 가격의 중고물품이 가득한 시장이에요. 점심시간이 지나면 문을 닫기 때문에 오전에 둘러보는 것이 좋아요. 이곳에서는 주로 옷과 가방, 작은 살림살이들 그리고 아이들 장난감과 책이 많아요. 저렴한 가격이라 놀랍기도 하지만 판매자로 참여한 가족들이 쓰지 않은 물건들을 돗자리에 펼쳐놓고 시장을 마치 소풍처럼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에요. 일찍 나와 허기가 진다면 간단하게 분식 메뉴를 드시는 것도 좋아요. 지금 가지 않으면 내년 봄까지 기다려야 하니 행복안동 벼룩시장으로 10월의 마지막 여행을 떠나보세요.

기간 10월 26일
장소 예술의 전당 뒤편 벚꽃 축제길
문의 andongvc.or.kr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12:00 오늘의 문화 산책,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벼룩시장이 열리는 곳이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인만큼 이곳을 돌아보지 않을 수 없겠죠. 뮤지컬, 콘서트 등 각종 공연과 전시가 열리는 이곳은 안동시민들의 문화중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굳이 공연을 보지 않더라도 주변이 공원처럼 조성이 잘 되어 있어 가을 산책을 즐기기에 제격이에요. 

주소 경북 안동시 축제장길 66
문의 054-840-3600

 

PM 1:00 낭만적 다리에서 인생샷, 월영교 

2003년에 개통한 월영교는 387m의 국내에서 가장 긴 나무 다리에요. 파노라마로 펼쳐진 낙동강의 풍광을 월영교에서 감상하는 느낌, 상상만으로도 아름답지 않나요? 다리 한가운데에는 월영정이 있어요. 월영정에서 잠시 쉬며 숨을 고르다보면 한껏 풍족해지는 마음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이곳에서 인생 사진 한 장 남기는 건 필수겠죠? 일정을 바꿔서 해가 질 무렵에 와도 좋아요. 사실 이곳은 야경 명소로도 아주 유명하거든요. 

주소 경북 안동시 상아동 569

 

PM 1:30 진짜 맛있는 한식 만찬, 맛50년헛제사밥

안동을 대표하는 음식이 헛제사밥인거 알고 계셨나요? 월영교를 건너오면 바로 나오는 맛50년헛제사밥에서 진짜 안동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헛제사밥의 특징 중 하나는 나물 비빔밥이에요. 말린 나물을 물에 불린 후 다시 삶아 양념을 더하는데, 이렇게 하면 나물의 깊은 풍미가 더 살아난다고 해요. 나물 비빔밥에 간고등어를 추가해서 푸짐하게 한 상 먹고 나면 ‘안동에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절로 난다니까요.

주소 경북 안동시 석주로 201
문의 054-821-2944

 

PM 3:00 크림이 예술, 월영교달빵

바로 옆에 정말 유명한 디저트 가게 월영교달빵이 있어요. 이름대로 안동달빵을 판매하는 곳인데 메뉴가 달빵 하나뿐이에요. 하지만 달빵 안에 든 크린 종류는 딸기, 요거트, 녹차, 팥 등 매우 다양한데, 하나같이 다 인기 메뉴에요. 워낙 맛있다고 소문이 나서 서울에서도 주문이 밀려드는 곳이죠. 크림이라 너무 느끼하고 달지 않냐고요? 크림빵 맛집만 찾아다니는 매니아 사이에서 이곳을 으뜸으로 치는 이유는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물없이도 먹을 수 있을 만큼 부드럽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주소 경북 안동시 석주로 199
문의 054-852-1128

 

 

 

 

이전글

여수로 떠나는 여행, 아이엠마켓

다음글

순천으로 고고!! 고고장을 소개합니다

댓글
댓글
달빵 먹어보고프다
2019.11.15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