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로 떠나는 여행, 아이엠마켓

 

여수 살림꾼들에게 인기 있는 장터, 아이엠마켓과 함께 즐길 곳을 소개할게요.

 

 

PM 1:00

이렇게 아름다운 해안 공원, 웅천 친수공원

 

여수 웅천동에 있는 친수공원은 정말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공원이에요. 여수를 찾는 관광객과 여수 시민을 위해 도심 한복판에 조성한 곳인데, 목재 데크시설과 함께 꾸민 인공 해변 덕분에 분위기가 아주 남달라요. 특히 나무 데크는 캠핑장으로 활용되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이 와요. 여수의 바다를 바라보며 바람을 쐬고 있노라면 유럽의 유명 바닷가에 온 듯한 기분까지 든답니다. 

주소 여수시 웅천동 1962

문의 061-690-2357

 

 

 

PM 3:00

살림꾼의 장보기, 아이엠마켓

 

여수의 대표 즐길 거리로 자리잡은 아이엠마켓은 웅천 친수공원 바로 옆에서 열려요. 공원을 산책하듯 들러보면 좋은데, 이곳은 유독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터예요.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는 물론 지역 특산물로 만든 먹거리가 많은데, 바다를 뒤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유독 다른 장터에 비해 분위기가 좋달까요?

분위기와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다 보면 지갑이 절로 열리는 경험할 수 있을거예요. 올해 장터의 마지막 날은 여수밤바다 불꽃축제와 함께한다니 놓칠 수 없겠죠?

기간 10월 19일~26일 매월 첫째주, 셋째주 토요일

장소 웅천 롤링핀 앞

문의 cafe.naver.com/immarket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5:00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 우리집백반

 

이른 식사를 하러 가겠습니다. 전라도 음식이 맛이 좋다는 건 유명한 사실이죠?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우리집백반은 이름 그대로 아주 맛이 좋은 집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여수 현지인이 추천할 정도라 식사 시간에 맞춰 도착하게 되면 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커요. 기본적으로 세팅되는 백반에 오리 주물럭이나 서대회를 추가로 시켜 먹으면 그야말로 여수의 맛을 맛볼 수 있답니다.

주소 전남 여수시 웅남2길 41-1

문의 061-655-2517

 

 

 

PM 6:30

빵이 맛있는 리트커피

 

디저트 생각이 나실 테니 저녁 식사한 식당 인근에 있는 디저트 가게로 자리를 옮기겠습니다. 요즘 이 웅천 지역에서 이름 난 카페가 있어요. 깔끔한 인테리어와 그날그날 직접 만들어 파는 빵종류 디저트를 판매하는 리트커피입니다.

1,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1층이 좀 웅장한 분위기라면 2층은 좀더 아늑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졌으니 2층에서 빵과 따뜻한 커피 한잔 마시는 걸 추천할게요. 커피보다 차가 더 좋다면 천천히 오래 먹을수록 맛이 좋은 히비스커스 레드사파이어 티를 추천할게요!

주소 전남 여수시 신월로 112

문의 010-2965-1121

 

이전글

태화강국가정원 구경하고, 태화강나눔장터 돌아보고

다음글

안동은 하회마을이 다 아니냐고? 행복안동 벼룩시장으로!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