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국가정원 구경하고, 태화강나눔장터 돌아보고

 

울산 태화강국가정원이 국내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가정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눔장터를 소개합니다.

 

 

AM 11:00

저렴해서 더욱 좋은 태화강나눔장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가장 재미있는 방법, 중고물품 거래가 이루어지는 장터가 제격입니다. 태화강나눔장터 역시 울산 시민들이 집에서 쓰지 않은 물품을 가져와 저렴하게 판매하는 벼룩시장인데요. 옷, 신발, 생필품 등 다양한 물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태화교 다리 아래 그늘을 따라 시민들이 돗자리를 깔고 물건을 판매하는 모습을 보면 작은 축제처럼 느껴져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수익 창출이 목적이 아닌 과거 아나바다 운동과 비슷하기 때문에 물품의 가격이 대부분 5000원을 넘지 않는다고 하네요. 커다란 장바구니를 챙겨가는 것은 필수겠죠?

기간 10월 12일, 26일

장소 태화교 하부 주차장

문의 nanum.ulsannamgu.go.kr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1:00

맛있는 디저트 먹으러! 카페 코이

 

마음에 드는 물건 두둑하게 챙기셨나요? 이제 차 한잔 마시며 잠시 쉬어 가겠습니다. 태화강이 보이는 자리에 태화강을 닮은 예쁜 카페 코이가 있습니다. 이곳은 조명부터 작은 소품까지 예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잘 꾸며져 있어 자리에 앉아있기만 해도 즐거워지는 곳인데요. 커피와 달콤한 케이크 한 조각을 시킨 다음 마음에 드는 곳에 앉아 예쁜 사진을 찍어보세요. 기분까지 더욱 ‘업’할 수 있습니다. 

주소 울산 중구 신기9길 60

문의 010-9145-1595

 

 

 

PM 2:30

십리대숲을 걸어요, 태화강국가정원

 

국가정원이란 국가가 조성하고 운영하는 정원인데, 태화강국가정원은 올 8월 순천만에 이어서 제2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곳이에요.

태화강국가정원은 29개의 세부 정원으로 조성됐는데 가장 멋진 곳은 공원 남쪽에 자리한 태화강 십리대숲이에요. 약 2km 구간을 걸으며 군락을 이루고 있는 대나무밭을 즐길 수 있는데, 천천히 걸으며 사진도 찍고 숲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는 태화강국가정원 지정을 기념하는 선포식과 축하 공연 및 각종 프로그램이 열린다고 하니, 이 기간에 방문하면 더욱 좋겠네요.

주소 울산 중구 내오산로 67

문의 052-229-7560

 

 

 

PM 5:00

속이 뜨끈해지는, 태화강 순두부

 

태화강국가정원 인근 맛집으로 유명한 태화강 순두부로 저녁 식사를 하러 가겠습니다. 해가 지면서 제법 쌀쌀해졌는데요. 얼큰한 순두부찌개와 맛있는 보쌈 한상차림이면 몸과 마음이 따뜻해질 거예요. 해물, 김치, 청국장 소고기 등 4종류의 순두부찌개가 있는데 무엇을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꼬들꼬들 고소한 보쌈도 놓치지 마세요!

주소 울산 중구 오산5길 21

문의 052-249-5285

 

이전글

제천의 숨은 매력을 찾아서, 가을소풍 감성프리마켓

다음글

여수로 떠나는 여행, 아이엠마켓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