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의 숨은 매력을 찾아서, 가을소풍 감성프리마켓

 

오늘은 그동안 제천의 몰랐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멋드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도 타고 단풍길을 걸으며 맛있는 저녁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코스랍니다. 

 

 

AM 11:00

청풍호를 내 품에, 가을소풍 감성프리마켓

 

내륙의 바다라 불리는 청풍호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에서 플리마켓이 열립니다. 제천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상정원에서 열리는 감성프리마켓인데요, 지역에서 유명한 케이블카도 타보고 아름다운 단풍의 전경도 감상하면서 감성마켓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예요.

감성프리마켓은 케이블카 탑승역인 물태리역 5층 옥상정원에서 열려요. 소담하지만 워낙 주변 풍경이 좋아 여행 코스로 제격입니다. 지역 예술가들이 만든 수공예품부터 아기자기한 소품이 많이 나올 예정이니 여기서 특별한 기념품을 사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켓을 돌아본 다음에 케이블카를 타고 비봉역까지 가는 것도 잊지 마세요. 케이블카는 홈페이지(www.cheongpungcablecar.com)에서 예약 가능해요. 

 

 

기간 10월 19~20일

장소 청풍호반케이블카 5층 옥상정원

문의 www.ufreemarket.com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1:00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속 오색정원으로

 

다음은 제천시로 이동할 건데, 제천에 왔다면 한번쯤 꼭 가보라 추천하는 곳이라 조금 시간을 두고 이동하겠습니다. 25km 남짓 떨어진 곳에 제천한방엑스포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은 한방도시를 꿈꾸는 제천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데요.

한방 관련 각종 박람회와 행사, 축제 등이 열려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한방차, 한방 샴푸, 약초 비누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고요. 이 밖에 공원 내 오색정원을 걸으며 산책하는 것도 낭만적이니 꼭 들러보시길. 

주소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 한방생명과학관

문의 043-653-9550

 

 

 

PM 3:00

맛있는 디저트 드세요, 카페 꽃피는

 

조금 쉬어갈 때입니다. 당 충전이 필요하시죠? 제천 왕암동에 생긴 꽃피는 카페로 안내합니다. 이곳에서는 화덕피자와 수제 버거 및 케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이 출출하시면 화덕피자를, 달달한 게 드시고 싶으면 케이크를 추천해요. 향기로운 커피와 함께 다리를 토닥이며 맛있는 휴식 취하세요!

주소 충북 제천시 소새로3길 30

문의 043-647-3314

 

 

 

PM 5:00

가을날의 호사, 박달재 자연휴양림

 

다시 차를 타고 이동하겠습니다. 3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박달재 자연휴양림이 있는데요. 울창한 소나무와 기암괴석, 맑고 깨끗한 계곡이 한데 어우러져 건강한 산림욕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휴양림 안에는 캠핑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도 많아요. 휴양림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는 천주교 성지인 베론성지가 있어 산행과 성지순례를 함께할 수 있으니 트레킹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에서 오래 묵어가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223

문의 043-652-0910

 

 

 

PM 7:00

근사한 저녁 만찬, 산아래석갈비

 

이제 제대로 된 식사를 하러 갈 차례입니다. 휴양림에서 나오면 바로 산아래석갈비 식당이 있습니다. 돼지고기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인데, 유기농 쌈밥과 석갈비, 곤드레밥, 메밀전병 등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한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됐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석갈비는 뜨거운 돌판 위에 양파와 구운 통마늘을 함께 제공해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곤드레밥과 조화가 좋으니 함께 드시면 오늘 하루 알차게 보냈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주소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182

문의 043-645-5733

 

이전글

강원도 원주로 가을 여행, 토닥&생생마켓

다음글

태화강국가정원 구경하고, 태화강나눔장터 돌아보고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