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로 가을 여행, 토닥&생생마켓

 

이번 가을 여행, 강원도 원주 어떤가요? 흥미로운 지역 시장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 단풍까지 감상할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할게요.

 

 

AM 11:00

친환경 농산물과 예쁜 중고 물품, 원주 토닥&생생마켓

 

장도 보고 저렴한 가격에 각종 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토닥&생생마켓은 원주 시민이 아니더라도 원주를 방문한다면 놓칠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생생마켓은 친환경 농산물과 요리, 특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시장이고, 토닥마켓은 지역 온라인 카페인 토닥토닥원주맘 카페에서 준비한 플리마켓으로, 두 마켓이 콜라보로 열리는 만큼 아주 풍성해요.

그렇다고 저렴하거나 낡은 물건만 있는 건 아닙니다.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특별한 특산물이나 귀한 재료로 만든 건강식품도 있으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될 거예요.

 

 

기간 매월 둘째 주 금·토요일에 열리며, 여는 시간은 매월 상이

장소 원주시 보건소 앞 지상 광장

문의 www.wjcoop.or.kr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12:30

조선시대의 학교, 원주 향교 

 

원주 시내 한복판에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 원주 향교입니다. 원주 향교는 원래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유교를 가르치던 국립기관이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둘러볼 만한 가치는 충분해요. 당시 교생들이 공부하던 명륜당과 요즘 말로 기숙사인 서재와 동재도 볼 수 있습니다.

그 뒤편에는 사당인 대성전에는 공자의 위패가 모셔져 있는데, 공자의 기일에는 제를 올린다고 하네요. 사실 조선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유교를 느껴볼 곳이 없는데, 이곳에서 잠시나마 감상하시길. 

주소 강원 원주시 향교길 37-1

문의 wjhyanggyo.com

 

 

PM 1:30

브런치 즐기러 정카페 관설본점

 

조금 배가 고프신가요? 맛 좋은 브런치 카페로 안내하겠습니다. 원주 향교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JUNG’이라고 쓰여 있는 카페 간판이 나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브런치 맛집이에요.

샌드위치, 피자, 샐러드 등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데 브런치는 모두 6000원을 넘지 않아요. 하지만 맛은 유명 레스토랑 못지 않게 좋답니다. 브런치 메뉴가 부담스럽다면 가벼운 디저트도 좋습니다. 모두 수제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위적인 맛이 나지 않아 반하실 거예요. 

주소 강원 원주시 라옹정길 74-14

문의 033-764-9001

 

 

PM 3:00

산책부터 박물관까지, 박경리문학공원

 

소설가 박경리의 발자취와 문학세계가지 엿볼 수 있는 박경리문학공원으로 가보겠습니다. 브런치 카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가을에 더욱 아름답기 때문이에요. 공원 주변으로 곱게 물든 단풍이 유독 아름다워서 인근의 다른 유명 단풍 여행지가 무색할 정도랍니다.

공원 내에는 소설 토지의 4부와 5부가 집필되고 완간 된 생가와 소설 속 배경에 등장한 평사리 마단, 홍이 동산 등을 테마로 나누어 꾸민 곳이 있습니다. 단풍을 자박자박 밟으며 문학의 세계에 빠져보는 시간, 낭만적이지 않나요?

주소 강원 원주시 토지길 1

문의 033-762-6843

 

 

PM 6:00

몸 보신하러 출발, 원조남원추어탕

 

이제 제대로 된 식사를 하러 가보겠습니다. 수많은 원조 추어탕집이 있지만 이곳이 진짜 원조라고 엄지손가락을 치켜 드는 원주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원조남원추어탕입니다. 구수한 솥밥과 함께 나오는 추어탕은 말 그대로 보약입니다.

밥 한 공기를 뚝딱 해치우고 솥밥에 물을 부어 만든 누릉지까지 먹고 나면 하루의 피로가 씻은 듯이 풀리지요. 추어탕 외에 추어튀김도 꼭 드셔 보세요! 집으로 돌아가기 싫을 정도랍니다.

주소 강원 원주시 치악로 1626-11

문의 033-763-1818

 

이전글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을 아시나요?

다음글

제천의 숨은 매력을 찾아서, 가을소풍 감성프리마켓

댓글
댓글
여기가 진짜 원주 찐맛집 가성비 더 대박.. #영일만 내돈내고맛있었기네 열심히 사진 다시 찾아왔습니다
2019.11.15
대댓글
원주도민 추천플
2019.11.15
커피는 여기. 가격도 착한디 원두가 레전드. #볼타커피
2019.11.15
대댓글
관*자
와... 완전 먹고 싶어요
2019.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