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점프벼룩시장을 아시나요?

천고마비의 계절, 오늘은 남양주에서 한강 주변을 산책하고 남양주 대표 벼룩 시장을 둘러보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PM 01:00 남양주 대표 장터 구경! 남양주점프벼룩시장

이곳은 2010년부터 꾸준히 열린 남양주를 대표하는 벼룩시장이에요. 도서와 의류, 잡화, 소형 가전제품 등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 물품을 구입하거나 직접 판매자로 참여해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재미있는 장터에요.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은 올해부터 일정에 따라 총 8곳에서 열리는데 삼패동한강시민공원을 비롯해 남양주 내 공원이나 주차장 등지에서 열려 미리 알아보고 가는게 좋아요. 바람이 선선한 날씨에는 나들이 삼아 삼패동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날 가보는 걸 추천해요. 저렴한 가격으로 ‘득템’도 하고 가을 한강을 만끽하시길!

일정 9월 21일~10월 26일, 매주 토요일
장소 삼패동한강시민공원 및 마석광장 등 일정에 따라 상기
문의 jump.nyj.go.k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03:00 한강을 바라보며 차 한 잔, 커피에리어

장터를 구경한 후 잠시 쉬어가면 좋겠습니다. 인근에 남양주에서 아주 유명한 카페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커피에리어입니다. 벽돌 건물이 이국적으로 느껴지는 이곳은 규모가 꽤 큰데도 많은 사람들로 항상 북적입니다. 그 이유는 한강을 바라보는 곳에 위치해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자리는 제법 경쟁이 치열하지만 점심 시간이 지난 후에 방문하면 마음에 드는 자리에 앉을 확률이 높습니다. 잠시 커피 한 모금 음미하면서 가을 날씨를 즐겨보세요.

주소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로2번길 84
문의 031-577-1934

 

 

PM 04:30 갈대와 꽃 길 사이, 덕소 유수지 생태공원

이제 조금 걸어볼까요? 카페에서 10분 정도만 걸으면 덕소 유수지 생태공원이 나옵니다. 원래 이곳은 비가 많이 왔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수질 오염을 줄이는 곳인데요, 예쁜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어서 이곳 주민들이 사랑하는 산책 공간이기도 합니다. 갈대와 부들, 갯버들 등을 비롯해 푸른 잔디와 예쁜 꽃길을 따라 공원을 천천히 걸으며 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걷다가 지루해지면 조망 데크에 올라가 공원 전경을 전망하거나, 잠시 벤치에 앉아 선선한 가을 바람과 햇빛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주소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PM 06:00 덕소 맛집! 팽현숙의옛날순대국

이 시간쯤 되면 굉장히 배가 고파오는데요, 덕소에 왔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맛집이 바로 팽현숙옛날순대국입니다. 이름 처럼 개그맨 부부 팽현숙 씨와 최양락 씨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홈쇼핑에서도 완판 될 정도로 맛있다는 그 순대국, 온 김에 직접 맛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곳의 순대국은 사골처럼 뿌옇게 우려낸 진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밥 한 그릇을 말아서 맛있는 김치 한쪽을 곁들이면 세상 부러울 게 없죠. 순대국만으로 아쉽다면 머리고기 순대도 추천드려요!

주소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석실로 185-23
문의 031-521-8377

 

 

 

이전글

삼각산시민청에서 열리는 특별한 살림장

다음글

강원도 원주로 가을 여행, 토닥&생생마켓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