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산시민청에서 열리는 특별한 살림장

오늘은 덕성여대 인근을 둘러볼 거에요. 시민청에서 열리는 살림장도 돌아보고 야트막한 동산도 오를 예정이니 운동화 끈 단단히 여미고 출발해 볼까요?

 

Am 11:00 든든한 식사, 영희네쌈밥보리밥

금강산도 식후경! 오늘은 든든하게 배부터 채운 다음에 움직이겠습니다. 4.19민주묘지역 인근에 있는 영희네쌈밥보리밥은 동네에서 알아주는 맛집입니다. 가성비 좋은 것은 물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만족스러워 할 만한 쌈밥 메뉴가 다양합니다. 입맛에 따라 삼겹살, 오리, 우렁 된장 등 야채에 싸먹을 고기를 고를 수 있어요. 톡톡 터지는 보리밥과 함께 한입 크게 싸서 입에 넣으면 하루의 시작이 풍요로울 거에요.

주소 서울 강북구 4.19로2길 5
문의 02-980-1198

 

PM 01:00 삼각산시민청 살림장 구경

아점을 너무 든든하게 드신 것 같다고요? 걱정마세요. 오늘 하루 열심히 걸어야 즐거운 코스가 기다립니다. 오른쪽에 덕성여자대학교를 두고 10분 정도 걷다 보면 강북 지역의 시민 소통 공간인 삼각산시민청이 나옵니다. 시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공연, 전시, 체험 등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에는 재미있는 장터가 열려요. 작가와 시민들이 어우러지는 살림장입니다.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구경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친숙하게 예술을 즐길 수 있답니다.  

기간 매월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10월엔 삼각산 시민청 축제인 ‘솔솔한 축제’로 10월 27일만 진행 예정) 
장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 595 삼각산시민청 1동 2층 활짝라운지
문의 02-900-4300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03:30 산책하기 좋은 쌍문근린공원

살림장을 나와 이제 공기 좋은 곳으로 산책을 떠나보겠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쌍문근린공원은 네 개 동에 걸쳐 조성된 근린공원으로, 야트막한 산을 생각하면 딱 좋습니다. 가벼운 운동이라고 생각하고 느긋하게 산책을 하면 좋은데요, 등산로가 있어서 실제 등산을 즐기는 사람도 많아요. 빽빽한 큰나무 숲으로 덮여 있고, 중간에 놓인 정자도 있어서 멀리 여행 나온 느낌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서울 도봉구 쌍문동 산79

 

PM 05:00 쉬어가기, 컴포트카페

목을 축이러 카페로 이동하겠습니다. 덕성여대앞에는 여대생들이 좋아하는 아기자기한 카페가 많은데요 그중 컴포트카페는 모던하면서도 분위기가 좋아요. 크게 통유리가 있어 바깥 풍경을 보면서 저녁을 먹으러 가기 전 잠시 여유를 찾기 좋은 장소죠. 따뜻한 캐모마일 차 한잔도 좋고 커피도 맛있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도 맛이 좋기 때문에 저녁 식사를 한 후에 후식을 즐기러 오는 것도 추천해요.

주소 도봉구 삼양로144길 19
문의 010-3258-6265

 

 

 

이전글

맛있는 주전부리가 가득, 강동 도토리장터

다음글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을 아시나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