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주전부리가 가득, 강동 도토리장터

 

오늘은 강동구로 나들이를 갑니다. 도토리장터에서 맛있는 주전부리도 먹고 오랜만에 전통차 한잔도 즐겨볼 거예요.

 

 

AM 10:00 강동 도토리장터 구경!

 

강동 도토리장터는 ‘강동구 도시농부들과 토요일에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친환경 장터’를 줄여서 ‘도토리’라고 이름 붙인 장터입니다. 이름처럼 도시 농부와 구민이 한자리에 모여 친환경 농산물, 먹거리, 수공예품 등을 직접 거래하는 장터인데요.

30여 개 부스에서 채소, 과일, 꽃, 건어물 등 농·특산물과 통밀빵, 누룽지 등 건강 먹거리를 맛볼 수 있고, 생활자기와 가죽공예, 의류, 액세서리 등 수공예품도 구경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는 무엇보다 먹거리가 인기입니다. 연잎밥은 오전이면 다 팔려서 아침 일찍 가야할 정도에요. 친환경 농산물도 맛보고 다채로운 구경거리가 있는 강동 도토리장터에서 가을을 마음껏 즐기세요!

기간 10월 첫째, 셋째주 토요일 

장소 강동구 동남로 888 강동 경희대학교병원 앞 상일동 어울마당 

문의 02-3425-6562

 

 

※ 상기 일정 및 체험 프로그램, 가격 등은 지역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전화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12:00 쫄깃쫄깃한 메밀면! 고덕면옥

 

장터에서 이런저런 주전부리를 맛봐서 배가 고프진 않지만 입안이 조금 텁텁해 시원한 무언가가생각날 거에요. 평양냉면의 달인이 있는 고덕면옥에서 냉면 한 그릇이면 부담도 없고 입 안도 개운해질 겁니다. 고덕면옥에서 판매하는 평양냉면은 100% 메밀로 만든 순면으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에요. 여기에 40년간 냉면 하나에 올인한 달인만의 동치미 육수를 쭉 들이키면, 그야말로 끝내줍니다.

주소 강동구 동남로85길 22

문의 02-441-5368

 

 

PM 02:00 강동그린웨이 명일근린공원

 

배를 든든히 채웠으니, 이제 걸어볼까요? 고덕역 방향으로 조금만 걸으면 향긋한 숲 내음이 솔솔 풍겨옵니다. 명일근린공원에서 번져오는 자연의 향기인데요, 이 공원에는 국제시민스포츠연맹에서 인증한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 걷기 코스가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산책로는 2km 구간으로 한 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능선을 따라 산책로가 곳곳에 퍼져 있고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느긋하게 둘러보며 만끽할 것을 추천합니다. 가을을 물씬 머금은 숲길을 걷다 보면 서울이 아닌 멀리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서울 강동구 상일동

 

 

PM 05:00 전통차로 따뜻하게, 카페 수요일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면서 쌀쌀한 기운을 느끼셨다면 따뜻한 전통차 한잔 추천 드릴게요. 공원을 나와 5분 정도만 걸으면 카페 수요일이 나와요. 이곳은 주 메뉴가 전통차인데요, 요즘 유행하는 카페와 달리 개화기의 고급스러운 가정집처럼 꾸며놓은 인테리어 덕분에 아늑함이 느껴져요. 여기서는 쌍화차나 대추차를 추천드려요. 진한 맛이 저녁 식사를 하기 전 식욕을 돋워줄거예요.

주소 서울 강동구 동남로 891 

문의 02-3427-6767

 

이전글

구로 에코주민장터 보고, 신도림 방방곡곡 나들이

다음글

삼각산시민청에서 열리는 특별한 살림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