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에코주민장터 보고, 신도림 방방곡곡 나들이

오늘은 신도림 근처를 돌아봅니다. 주민장터 구경하고 맛집에 가서 저녁도 먹는 반나절 코스를 소개할게요.

 

 

PM 12:00 구로마을시장 뻔(FUN)한 에코주민장터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리는 주민장터예요. 지역주민들이 집 안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들을 가지고 나와 저렴한 가격에 나누는 대표적인 아나바다 장터라고 볼 수 있지요. 주민들의 참여가 늘고 나들이 삼아 놀러 오는 인근 다른 지역의 사람들까지 많아지면서 점점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천연가습기 만들기나 미니 에코백 만들기 등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이고, 같이 온 손주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재활용 게임은 장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준답니다. 환경 문제가 심각한 이때 에코주민장터에서 하루 놀다 보면 버리는 것의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을거예요. 

기간 9~10월 마지막 주 수요일   
장소 구로구 디지털로31길 93 구로종합사회복지관 주차장
문의 02-852-0525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02:00 생태하천길 도림천길을 걸어요

 

이 지역에 왔다면 도림천길 산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장터에서 약 5분 정도만 걸으면 바로 만날 수 있는데요, 도림천은 90년대까지만 해도 물도 흐르지 않은, 버려진 하천이었지만 대대적인 복원사업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도림천은 사시사철 졸졸졸 물 흐르는 소리를 따라 산책할 수 있는 곳이에요. 지역 주민들은 자전거를 타거나 반려동물과 산책을 하며 휴식을 취하지요.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밤 산책에도 좋습니다. 곳곳에 켜진 조명 덕분에 낭만적인 산책을 할 수 있을 거에요.

위치 도림천역 인근-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PM 04:30 닭 맛집으로 출발, 강촌숯불닭갈비

 

이제 이른 저녁을 먹으러 가볼까요? 오늘 저녁 메뉴는 숯불닭갈비에요. 유명 음식 프로그램에 소개될 정도로 맛집이기 때문에 조금 서둘러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는 심플해요. 숯불닭갈비와 소금구이 두 가지인데, 어느 하나 먹지 않고 돌아가기 아쉽기 때문에 꼭 둘 다 시켜서 드셔야 해요. 양념과 숯불향이 같이 어우러진 닭갈비의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다 드신 후에 열무국수나 묵사발도 꼭 챙겨드세요!

주소 구로구 공원로6나길 35-2
문의 02-851-2194

 

 

PM 6:00 분위기 맛집, 카페1953위드오드리

 

텁텁한 닭갈비가 입에 맴도니 이제 디저트를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신도림역을 지나 조금만 걸으면 이색적인 분위기의 골목이 나타납니다. 공장지대 같기도 하면서 갤러리 골목 같은 이곳에 카페1953위드오드리가 있습니다.

폐공장을 카페로 탈바꿈한 곳인데, 오드리라는 카페 이름에 맞게 크리스티 경매에서 낙찰 받은 오드리 햅번의 의상을 만날 수 있고, 곳곳에 오드리햅번의 감성이 있어 옛 추억에 잠길 수 있습니다. 디저트로도 유명한 곳이라 커피와 함께 달콤한 케이크를 드시길 추천합니다. 오늘 하루 피로가 싹 사라질 거예요.

주소 영등포구 경인로77가길 12
문의 02-2672-0504

 

이전글

재미있는 ‘재미난장’과 즐거운 하루를!

다음글

맛있는 주전부리가 가득, 강동 도토리장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