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있는 농부시장 구경하고 네팔음식 먹고

 

오랜만에 동대문 나들이 어떠세요? 이국적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부터 동대문 성곽공원, 그리고 네팔음식까지 맛볼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할게요. 

 

 

AM 11:00

동대문 한 바퀴, 얼굴있는 농부시장

옷이나 관련 부자재를 파는 곳이라고 생각한 동대문에 벼룩시장이 열린다는 사실. 동대문의 명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얼굴있는 농부시장은 건강한 식문화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시작된 시장으로, 지역 농부들이 손수 일구고 가꾼 먹거리를 판매합니다. 얼굴있는 농부시장이라고 이름 붙인 이유는 그만큼 정직한 먹거리를 판다는 자신감 때문인데요,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키운 농산품과 정성을 다해 만든 먹거리가 가득해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판매자로 참여한 농부들과 시민들이 직접 소통하면서 농사짓는 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요. 요즘 귀농귀촌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돌아볼 수 있을거에요. 

기간 3월~12월 둘째, 셋째, 넷째주 토요일(추석 연휴주 토요일인 9월 14일은 휴장, 12월엔 둘째주까지만 진행 예정)   
장소 중구 을지로 281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문의 070-4205-1233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12:00

운치가 가득한 동대문성곽공원

이국적인 외모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시장을 둘러봤다면 우리나라 전통의 내음이 살아있는 길을 걸어볼 차례입니다. 동대문성곽공원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한번 걸으면 잊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동대문까지 걸음했다면 이곳을 둘러보지 않고는 아쉬움만 가득할 거에요.  성곽을 옆에 두고 낮은 오르막을 걷다 보면 이화마을 및 낙산공원까지 돌아볼 수 있습니다. 오를수록 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서울의 전경은 언제 봐도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주소 종로구 종로6가 70

 

 

PM 1:30

네팔 음식 어떤가요? 에베레스트

성곽공원에서 동대문역쪽으로 나오면 창신동이 펼쳐집니다. 창신동에 네팔음식거리가 있다는 거 아셨나요? 이색적이면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네팔 음식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한국에서 처음 네팔 음식을 소개한 에베레스트 레스토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은 매콤한 커리(카레)입니다. 납작하게 구운 난을 커리에 찍어먹은 다음 탄두리 치킨을 한 입 드셔보세요. 아마 이곳을 또 찾게 될거에요.
주소 종로구 종로51가길 2-1
문의 02-766-8850

 

 

PM 3:00

100년의 역사 속으로, 제이히든하우스

에베레스트에서 두둑하게 배를 채웠다면 아마 커피 한 잔 생각나실 거에요. 동대문역쪽으로 걷다 보면 골목 안쪽에 한옥이 서 있을겁니다. 바로 제이히든하우스입니다. 100년도 더 된 한옥을 개조해 카페로 만든 곳인데 안으로 들어서면 분위기에 먼저 반할거에요. 너른 마당에 기역자 형태로 지어진 한옥과 통유리 안으로 보이는 카페 정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줄을 서야할 수도 있다는 사실 참고하세요.
주소 종로구 종로 269-4
문의 02-744-1915 
 

이전글

힐링 산책 코스와 함께, 길음 뉴타운 아나바다 그린장터

다음글

재미있는 ‘재미난장’과 즐거운 하루를!

댓글
댓글
뽑기
서울에 살면서 동대문에 안가본지 오래되었네요. 이번기회에 동대문 성곽공원도 가보고 네팔음식등등 다 체험해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9.10.08
대댓글
완전 좋은 정보
2019.11.15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