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벼룩시장, 뚝섬 아름다운나눔장터

뚝섬 아름다운나눔장터는 2003년 처음 열려 2004년부터 정기적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벼룩시장인데요, 한강 앞에서 열리는 만큼 뚝섬 근처 한강을 100배 즐기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AM 11:00 벼룩시장의 메카 뚝섬 아름다운나눔장터 구경  

지난해까지 총 19만 팀이 참가해 1000만 점의 물품이 재사용되는 데 이바지한 벼룩시장, 바로 뚝섬 아름다운나눔장터입니다. 무려 15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히 열리면서 서울의 명물 시장이자 나눔장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재활용할 수 있는 물건을 사고파는 것뿐만 아니라 재사용과 자원 순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는 것도 아름다운나눔장터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테면 친환경 티셔츠를 직접 만들어보기도 하고 폐가전제품을 활용해서 액세서리를 만드는 프로그램 등이 수시로 열리며 이곳을 찾은 수많은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죠. 이를 통해 물건을 버리는 데서 끝나는 게 아니라 자원 순환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몸소 배우며 자원 나눔의 가치를 널리 퍼뜨리는 중입니다.

ㅣ 기간 4월 6일~10월 27일 매주 토요일, 일요일(7월 13일~8월 18일, 추석 연휴 및 서울시&한강사업본부가 지정하는 행사일에는 운영하지 않음)

ㅣ 시간 오전 11시~오후 4시

ㅣ 위치 광진구 자양동 110-1

ㅣ 문의 1899-1017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2:00 뚝섬한강공원에서 즐기는 망중한  

아름다운나눔장터를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셨나요? 이 큰 시장을 한 바퀴 돌고 나면 한낮에 내리쬐는 햇볕에 지쳐 피곤해지는데요, 이때 미리 준비해간 텐트를 꺼낼 타이밍입니다. 아름다운나눔장터가 열리는 뚝섬한강공원에서는 텐트를 펴놓고 망중한을 보낼 수 있어요. 강에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으로 더위를 식히고 한 템포 쉬어가는 건 어떨까요?  

TIP 단, 그늘막 텐트 허용 구간을 숙지하고 지정된 공간에서만 텐트를 펼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텐트 4면 가운데 2면 이상을 반드시 열어놔야 하며 크기 역시 가로·세로 2m 이내여야 합니다.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시간도 기존 밤 9시에서 저녁 7시까지니 시간을 지키는 것도 잊지 마세요!   

ㅣ 위치 광진구 강변북로 139

ㅣ 문의 02-3780-0521

 

PM 5:00 뚝섬 맛집 그남자의덮밥으로 GO!  

쿨쿨 한바탕 낮잠을 자고 일어난 후엔 슬슬 배고픔이 밀려올 거예요. 그때 고민 말고 그남자의덮밥으로 향하면 됩니다. 들어서자마자 “밥은 뜨거워야 맛이다!”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문구처럼 주문 즉시 조리를 시작해 따끈따끈한 덮밥으로 허기를 달랠 수 있습니다. 여러 덮밥 중에 불맛이 살아있는 ‘그불삼구이덮밥’과 두툼한 훈제연어가 떡 하니 자리 잡은 ‘그연어구이덮밥’이 인기 메뉴랍니다.

ㅣ 위치 광진구 능동로 18

ㅣ 문의 070-8801-3177

 

PM 6:00 어린이대공원에서 즐기는 분수쇼   

배도 부르고, 어느덧 뜨거웠던 햇볕도 그 기세가 한풀 꺾였는데요, 어린이대공원을 거닐며 소화를 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이 시간에 입장하면 낮보다 훨씬 드라마틱하고 아름다운 어린이대공원 분수쇼를 구경할 수 있어요. 음악에 맞춰 물줄기가 자유롭게 움직이며 춤을 추는 음악분수의 진면모가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운 선율과 화려한 조명 빛이 어우러져 여름 밤의 정취를 한껏 더해준답니다.

ㅣ 위치 광진구 능동로 216

ㅣ 문의 02-450-9311

 

PM 7:00 시원하게 드링킹! 바나나토크   

어린이대공원을 둘러보다 보면 시원한 마실 거리가 생각나는 순간이 올 거예요. 어린이대공원 바로 건너편에 있는 바나나토크는 이 갈증을 해소시켜주기에 딱 알맞은 곳이랍니다. 바나나토크는 수제버거로 유명한 브런치 카페인데요, 버거뿐만 아니라 단짠의 대명사 소금커피 역시 시그니처 음료 중 하나입니다. 최상급 이탈리아 소금의 짠맛과 크림의 부드러움, 거기에 커피 향의 조화가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소금커피가 오늘 하루를 감칠맛 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ㅣ 위치 광진구 능동로 237

ㅣ 문의 02-467-3370

 

이전글

산책 코스로도 손색없는 성내천 나눔장터

다음글

건강한 대학로 나들이, 마르쉐 농부시장@혜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