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7코스가 덤! 은평구민 알뜰나눔장터

이번 주말엔 둘레길을 거닐며 푸른 자연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은평구민 알뜰나눔장터를 시작으로 서울둘레길 7코스를 돌다 보면 활기찬 기운 가득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거예요.

 

PM 1:00 은평구민 알뜰나눔장터 구경

은평구에서 진행하는 은평구민 알뜰나눔장터는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재활용을 독려하고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일깨우고자 시작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장터가 열리는 것 자체가 생경했지만 어느덧 한 달에 한 번 꼭 가봐야 할 장터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을 은평구 주민끼리 직접 교환 하거나 판매하면서 합리적 소비는 물론 자원 절약을 몸소 실천하는 장터로,취지에 맞게 이곳에서는 폐건전지, 우유팩 등을 가져오면 새 건전지와 휴지로 교환해주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알뜰살뜰한 은평구 주민 덕분에 지역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행사로 발전하면서 재활용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 전하는 중이니 놓치지 말고 들러보세요.  

ㅣ 기간 3~10월 넷째주 토요일(7, 8월은 운영하지 않음)

ㅣ 시간 오후 1시~5시

ㅣ 위치 은평구 진관2로 15-25 구파발 만남의 광장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2:00 서울둘레길 7코스 앵봉산 등정

장터 구경으로 몸 좀 푸셨나요? 오늘 걸어 볼 서울둘레길 7코스는 마포구와 은평구를 잇는 둘레길로, 거리는 무려 16.6km, 소요 예상 시간은 6시간 10분에 이르는 중급 난이도의 둘레길입니다.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우리는 구파발역을 시작으로 앵봉산과 봉산을 지나 증산역에서 마무리 짓는, 약 4시간이 소요되는 코스를 트래킹 해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만나는 산이 앵봉산인데요, 이름이 무척 특이하죠? 꾀꼬리가 많아 앵봉(鸚峰)이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해요. 앵봉산 초입에서 둘레길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데 스탬프에 귀여운 새가 그려져 있답니다. 실제로 앵봉산을 걷는 동안 뻐꾸기와 새들의 지저귐이 끊임없이 이어집니다. 100여 종의 다채로운 나무들과 새들이 우리의 등정을 반겨줄 거예요.  

ㅣ 가는 법 구파발역 3번출구에서 시작한다.

 

PM 4:00 봉산 따라 봉산생태경관보전지역 걷기

앵봉산을 하나 넘었지만 아직 끝이 아닙니다. 이제 봉산을 넘어야 할 차례죠. 다행히 해발 209m로 앵봉산과 더불어 그리 높지 않은 산이에요. 봉산은 조선시대 무악봉수로 이어지는 봉수대가 있어서 봉령산 혹은 봉산(烽山)이라 불리는 데서 유래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봉산 정상에선 봉수대를 구경할 수 있어요. 한편, 봉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봉산생태경관보전지역에서 마주할 수 있는 팥배나무 군락지입니다. 팥배나무 숲 경관과 생태적 가치를 인정받아서 서울시에서 보전지역으로 지정했는데 팥배나무가 한곳에 모여 사는 숲이 흔치 않기 때문이에요. 10m를 넘는 훤칠한 팥배나무가 빽빽하게 숲을 이루는 덕분에 햇살을 차양처럼 막아줘 상쾌한 산행을 할 수 있습니다. 팥배나무에서 피는 새하얀 꽃이 무더기로 피어 있는 모습 역시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ㅣ 위치 은평구 가좌로11가길

 

PM 6:00 도토리로 건강한 한끼, 도투리

고된 산행이었던 만큼 건강하고 맛있는 걸 먹어야겠죠? 그렇다면 도토리 음식 전문점 도투리가 제격일 것 같네요. 도투리에서 나오는 모든 음식은 정성이 더해진 것들이에요. 먼저 보다 더 찰기 있고 맛있는 도토리 음식을 만들기 위해 도토리 가루가 아닌 경북 의성의 생도토리만을 사용하고 있고요, 도토리의 떫은 맛을 없애기 위해 50년 넘게 도토리 음식만을 해온 주인장의 비법이 더해져 만들어집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도토리 만두전골! 도토리로 반죽한 만두피가 일반 만두와는 다르게 쫄깃하고 담백해 기분 좋은 배부름을 선사합니다.  

ㅣ 위치 은평구 증산로 303

 

PM 7:00 불광천 따라 커피 한 잔, 우드사이드커피

밥을 먹고 조금만 나오면 불광천이 있는데요, 이 근처에 분위기 있는 카페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드사이드커피는 직접 원두를 로스팅하고 판매까지 하는 커피 전문점이에요. 아메리카노 하나를 주문할 때도 여러 종류의 원두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아인슈페너, 오렌지크림 에스프레소, 모카비엔나 등 다양한 커피를 취향껏 즐길 수 있습니다. 낡은 기타, 전축 등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 때문일까요? 마치 외국의 어느 작은 카페에 와있는 것 같은 분위기를 느끼며 보다 여유롭게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을 겁니다.

ㅣ 위치 서대문구 불광천길 274

ㅣ 문의 02-733-3006

 

이전글

구로 오류골 어울림 녹색장터

다음글

예술시장 천수답장따라 봉화산 투어 START!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