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오류골 어울림 녹색장터

이번 주말엔 오류골 어울림 녹색장터 구경 후 개산으로 산책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북적이는 도심에서 살짝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싱그러운 하루를 보낼 수 있을 테니까요.

 

AM 10:00 오류골 어울림 녹색장터 구경

오류동 소공원은 지역 주민의 휴식처이자 산책로로 북적이는 곳인데요, 매월 셋째주 토요일이면 더욱 많은 사람들로 찾아와 활기를 띠게 됩니다. 한 달에 한번 오류골 어울림 녹색장터가 이곳에서 열리기 때문입니다. 지역 주민의 장롱 속에서 잠자고 있던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사용 가능한 중고 물품들이 이곳에서 빛을 발합니다.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다른 주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서로 나누는 모습은 오류골 어울림 녹색장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훈훈한 풍경입니다. 또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도 운영되고 있는데요, 땅두릅과 같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팝콘, 빈대떡, 떡볶이 등을 파는 먹거리 장터도 운영하는 등 볼거리, 먹을거리, 살거리 모두가 갖춰져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할 수 있을 거예요.  

ㅣ 기간 4~10월 셋째주 토요일(7, 8월은 운영하지 않음)

ㅣ 시간 오전 10시~오후 2시

ㅣ 위치 구로구 오류로 86 오류동 소공원

ㅣ 문의 02-2620-7555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AM 11:00 개웅산 둘레길 산책

장터를 둘러본 후엔 운동 겸 산책 겸 개웅산을 걸어볼까 합니다. 개웅산은 오류2동, 개봉3동, 천왕동에 걸쳐있는 해발고도 125m의 나지막한 산인데요, 완만하고 접근성이 좋아 남녀노소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개웅산 능산을 따라 돌아보는 3km 코스의 생태순환길이 조성돼 약 1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고 산 전체가 단풍나무, 소나무, 참나무 등 다양한 식생이 심어져 있어 심심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답니다. 개웅산 정상에 있는 정자 개웅정에선 천왕산과 양지산 등을 조망할 수 있어요. 노력 대비 뛰어난 전경을 볼 수 있다는 것 역시 개웅산 둘레길만의 장점일 겁니다.

ㅣ 가는 법 오류동역 지하철 1호선 1번 출구나 오류2동 평강교회 뒤 진입로에서 시작한다.

 

PM 1:00 믿고 먹는 한정식 철산명가식당   

가볍게 산행을 마친 후엔 허기가 몰려올 텐데요, 조금만 참고 30분 정도 더 걸어서 철산명가식당으로 향할게요. 여기까지 온 이유, 푸짐한 한정식을 맛보기 위해서 입니다. 철산명가식당은 건물 전체가 한정식식당일 정도로 이 지역에서 유명한 한정식 맛집이에요. 밥부터 예사롭지 않은데요, 직접 도정한 쌀로 밥을 지어 가마솥에 내놓곤 합니다. 밥맛부터 기본에 충실한 이곳은 금액에 따라 삼합, 오리훈제, 간장게장 등을 추가할 수 있어 원하는 메뉴와 함께 한 끼를 풍성하게 맛볼 수 있어요. 고단했던 오늘 하루를 보상해 줄 든든한 밥집입니다.

ㅣ 위치 광명시 안양천로 459

ㅣ 문의 02-2060-9219

 

PM 2:00 디저트 먹으러 라조콩드 GO!

아무리 배가 불러도 디저트 배는 따로라는 사실, 모두 수긍할 텐데요, 여기까지 와서 안 먹고 가면 섭섭한 디저트 가게가 라조콩드입니다. 주택가가 밀집한 골목에 위치한 작은 남색 대문을 열고 들어가면 라조콩드만의 디저트 파티가 시작됩니다. 마카롱부터 케이크까지 모두 직접 만드는 이곳에선 주인장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베이커리를 만날 수 있어요.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건 말차팥케이크인데요, 이 케이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크림이 아닌 다른 베이스의 팥크림으로 만들어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식감의 말차팥케이크가 탄생하였습니다. 그리 달지도 않고 쫀득쫀득한 식감 덕분에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만족할 수 있을 거예요.

ㅣ 위치 광명시 연서일로9번길 13

ㅣ 문의 카카오톡 @라조콩드

 

 

 

이전글

복고 패션의 성지 동묘 벼룩시장 & 인사동 투어

다음글

서울둘레길 7코스가 덤! 은평구민 알뜰나눔장터

댓글
댓글
재밌어 보여요
2019.09.03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