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광장으로 오세요~ 성동가족愛벼룩시장

10월에 열리는 성동가족愛벼룩시장 일정에 맞춰 서울숲에서 뛰노는 꽃사슴도 보고 성수동 맛집 투어를 해보면 어떨까요? 보다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코스, 미리 숙지하세요!  

 

PM 2:00 성동가족愛벼룩시장 구경

왕십리광장에서 일년에 2번씩 열리는 ‘성동가족愛벼룩시장’은 올해로 벌써 10회를 맞이한, 성동구에서 진행하는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입니다. 올해는 이미 4월 20일에 한 번 열렸는데요, 판매자로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 경쟁률이 무려 2:1이나 되었고 최종 138팀이 선정돼 시장에 참가할 수 있었어요. 요즘 들어 더욱 나눔에 대한 인식과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자신들이 쓰지 않는 중고물품을 내놓는 주민들이 무척 많아졌다고 해요. 찾는 사람도 많아져 중고 물품 판매 외에 다양한 먹거리 부스는 물론 체험 부스 등 부대 행사도 많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올 10월로 예정된 시장에서는 더욱 다채로운 지역주민 셀러들과 행사로 찾아뵐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ㅣ 기간 4월 20일, 10월 19일

ㅣ 시간 오전 11시~4시

ㅣ 위치 성동구 행당동 왕십리광장

ㅣ 문의 02-2286-5033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3:00 꽃사슴과 함께 서울숲 산책

시장 구경 후엔 왕십리 가까이에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숲, 서울숲으로 찬찬히 걸어볼게요. 서울숲은 무려 35만 평의 대규모 자연숲으로 시민들의 여유로운 휴식처 역할을 톡톡히 하는 중입니다. 너무 넓어서 다 돌아보지는 못하기 때문에 서울숲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 하나를 알려드릴게요. 도심 속의 생태숲답게 서울숲에서는 많은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꽃사슴입니다. 꽃사슴 방사장이 있어서 꽃사슴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야생동물과 공생하는 서울숲의 진면목을 몸소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미리 홈페이지(yeyak.seoul.go.kr)에서 예약하고 가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ㅣ 위치 성동구 뚝섬로 273

ㅣ 문의 02-460-2905

 

PM 4:00 성수동 갈비대장 대성갈비

서울숲에서 나와 많은 맛집이 포진한 성수동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될 텐데요, 가장 인기 있는 건 성수동 갈비 골목에서 맛볼 수 있는 갈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중 유독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은 단연 대성갈비입니다. 벌써 이곳에서 장사를 한 지 20년이 넘은 터줏가게로, 푸짐한 양과 뛰어난 맛으로 지역주민을 물론 저 멀리서도 찾아오는 곳이랍니다.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두툼하고 푸짐한 고기 양은 물론 양념게장, 계란찜, 김치찌개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ㅣ 위치 성동구 서울숲4길 27

ㅣ 문의 02-464-3012

 

PM 5:00 마음도 몸도 힐링 맛차차

갈비를 먹고 난 후 입안이 텁텁하다면 맛차차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맛차차는 서울숲을 배경 삼아 차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마치 일본 교토의 세련된 찻집에 온 듯한 모습에 놀라고 깊으면서도 깔끔한 맛차(抹茶)의 맛에 한 번 더 놀랄 거예요. 차가 지닌 어렵고 고루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심플하고 현대적인 맛차를 맛볼 수 있는 곳이죠. 푸른 녹음을 배경 삼아 마시는 차 한잔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ㅣ 위치 성동구 서울숲2길 18-11

ㅣ 문의 010-9719-8707

 

PM 6:00 응봉산에서 마무리하는 하루 

서울숲에서 중랑천을 건너면 응봉산이 나오는데요, 보다 쉽게 가기 위해선 서울숲 11번 출입구로 나가서 건널목을 건너면 돼요. 그만큼 서울숲에서 응봉산을 금방 갈 수 있으니 오늘 하루 마무리를 응봉산에서 마무리해볼까 합니다. 응봉산의 랜드마크이자 모든 곳을 조망할 수 있는 팔각정에 오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소화도 시킬 겸 찬찬히 오르다 보면 어느새 중부간선도로를 비롯 성수대교와 동호대교 등 서울을 관통하는 대교들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여기서 조금 더 시간을 보내고 뉘엿뉘엿 해가 지는 모습까지 보고 가도 좋을 겁니다.  

ㅣ 위치 성동구 응봉동 응봉산

이전글

온가족 나눔장터부터 헌인릉까지 세곡동 투어

다음글

해방촌 ㅎㅎ마켓 따라 남산 나들이 START!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