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나눔장터부터 헌인릉까지 세곡동 투어

강남구 세곡동에는 유유자적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는 곳이 꽤 많습니다. 온가족 나눔장터부터 탄천을 거닐고 헌인릉까지 발길 닿는 대로 떠나는 세곡동 나들이 코스를 소개합니다.

 

PM 2:00 온가족 나눔장터 구경

매년 이 지역의 마을축제처럼 열리는 벼룩시장이 있는데요, 바로 온가족 나눔장터입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온가족 나눔장터는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참 많은 시장이자 축제입니다. 먼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참 많은데요, 지역 주민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사고파는 벼룩시장은 물론이고,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가족 놀이라던지 세계 전통 의상 및 악기를 체험해보고 다문화 이야기를 상영하면서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판매수익의 50%를 지역 내 저소득층에 기부한다고 하니 가족과 방문하면 더욱 뜻깊고 보람찬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ㅣ 기간 5월, 9월(9월 일정 및 시간 미정)

ㅣ 위치 강남구 세곡동 예정

ㅣ 문의 070-7458-2242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3:00 유유히 흐르는 탄천 산책

세곡동에는 탄천이 유유히 흐르며 지나가는데요, 시장을 들른 후 잠깐 탄천을 산책하는 것도 이 동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입니다. 탄천은 다른 천보다 훨씬 자연 친화적이에요.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돼 그 모습을 유지,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서 그런지 해치지 않은 하천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좋은 예가 여기서는 철새를 관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철새를 관찰할 수 있도록 데크를 만들어 놓았으니 조용한 발걸음으로 다녀오면 좋을 것 같네요.

ㅣ 위치 송파구 삼전동 탄천

ㅣ 문의 02-2155-7153

 

PM 4:00 그 시절 소풍 장소, 헌인릉 산책

예전엔 소풍을 왕릉으로 많이 가곤 했었는데요, 헌인릉도 그때 그 시절 소풍 장소로 인기가 많았던 왕릉 중 하나입니다. 아마도 한적하고 드넓은 잔디밭에서 뛰놀 수 있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나이가 들어 찾은 헌인릉 역시 그때 그 시절만큼 또 다른 특별함을 전해줍니다. 여기서 헌인릉은 조선 제3대 임금인 태종과 왕비의 능인 헌릉과 제23대 순조와 왕비의 인릉을 합쳐 부르는 말입니다. 우거진 숲속에 정갈하게 꾸며진 소나무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인릉을 먼저 만나고 그 다음 헌릉을 만나게 됩니다. 잔디밭에 누워 한적한 분위기를 온몸으로 마주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한결 편안해질 거예요.

ㅣ 위치 서초구 헌인릉길 36-10

ㅣ 문의 02-445-0347

 

PM 5:00 통나무집

이제는 헌인릉에서 내려와야 할 시간이 되었는데요, 맛있게 저녁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죠. 통나무집은 이 순간 만날 수 있는 세곡동 맛집이에요. 오로지 해발 700m의 강원도 횡성에서 키운 한우만을 사용하는 고깃집으로, 신선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신선한 건 고기뿐만이 아닙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야채를 모두 직접 재배해 신선도 100% 야채를 내놓는다고 하네요. 숯불에 알맞게 구워진 소고기를 신선한 채소와 함께 먹는 맛은 그래서 꿀맛일 수밖에요.  

ㅣ 위치 서초구 헌인릉길 9 청와대산장

ㅣ 문의 02-445-0662

 

PM 6:00 하루의 달달한 마무리 디저트포레

아무리 배가 불러도 디저트 배는 따로 있는 거 아시죠? 세곡동까지 왔는데 세곡동 디저트 맛집을 지나칠 순 없죠! 디저트포레는 타르트와 케이크 맛볼 수 있는 디저트 카페입니다. 파티셰가 직접 모든 빵과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곳으로, 일단 맛을 보기도 전에 먹기에도 아까울 만큼 멋진 플레이팅이 시선을 끄는 매력이 있습니다.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켜보세요!

ㅣ 위치 강남구 헌릉로 569길 21-30

ㅣ 문의 010-2214-4604

이전글

보물 찾으러 가재울 플리마켓 GO!

다음글

왕십리광장으로 오세요~ 성동가족愛벼룩시장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