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공원부터 전주익산까지?(feat. 보라매 플리마켓)

보라매공원을 시작으로 도림천을 걷다 보면 어느새 신림 순대타운에 도착할 수 있다는 사실! 마실 나가듯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PM 1:30 보라매 플리마켓 구경

보라매 플리마켓과 다른 마켓과 가장 큰 차이, 혹시 눈치챈 분 있을까요? 바로 물건을 판매하는 셀러가 모두 청소년이라는 점이에요. 더 놀라운 건 여기서 판매하는 물건 모두 이 친구들이 직접 만든 파우치, 비누, 그림 등의 수공예품이라는 것이죠. 실제로 보라매 플리마켓은 청소년 창업 동아리의 창업과정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이 경제활동을 직, 간접적으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올해부터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도 플리마켓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어 보다 더 많은 인원이 함께하고 있어요. 여기에 캔들 만들기나 수제 액세서리, 간식 만들기 체험 등 즐길만한 활동이 한가득 이랍니다. 물건을 만드는 것부터 판매까지 스스로 헤쳐나가는 청소년들을 보면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번질 수밖에 없을 거예요.

ㅣ 기간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

ㅣ 시간 오후 1시 30분~4시 30분

ㅣ 위치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2:00 보라매공원 산책

보라매 플리마켓이 열리는 곳 바로 옆에 보라매공원이 있어요. 이곳은 예전에 공군사관학교가 있던 장소로, 공군사관학교의 상징이 ‘보라매’라 보라매공원으로 불리게 됐지요. 그래서인지 여기저기서 공군의 흔적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특히 공원 안에 ‘에어파크’에서는 실제 전투기가 날아오를 듯한 모습으로 전시되어 있답니다. 또한 암벽등반, 농구장, X게임장, 수영장 등 각종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부족함 없는 공원입니다. 그저 누워 하늘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선사하는 공간이기도 하고요.

ㅣ 위치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PM 3:00 도심 속 물놀이 도림천 물놀이장

마켓 구경하랴, 공원 걸으랴 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이 지치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필요한 건 뭐다? 바로 시원함이 가득한 물놀이장입니다. 보라매공원에서 조금만 걸으면 도림천이 나오는데, 매년 여름이 시작될 때 도림천 물놀이장이 개장합니다. 도심에서 즐기는 물놀이장으로 더위가 찾아오면 관악구 모든 어린이가 와 있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북적이는 핫플레이스죠. 도림천 위로 천막이 드리워져 있어 뜨거운 해가 내리쬘 때나 비 올 때도 날씨 걱정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올해는 6월 22일부터 8월 25일까지 개장한다고 하니 꼭 날짜에 맞춰서 도심 속 물놀이를 꼭 즐겨보세요.

ㅣ 위치 관악구 신림동 1642-7

 

PM 6:00 순대볶음 먹으러 전주익산 GO!

많은 체력이 소모되는 물놀이를 하다 보면 어느새 출출해지는데요, 이때 신림에서 가장 유명한 순대타운을 가지 않을 수 없겠죠! 수많은 가게 중 전주익산이 유명한 이유는 먼저 순대볶음이 나오기 전, 참기름과 소금으로 간을 한 순대 간을 주기 때문입니다. 짭조름한 간의 맛이 그저 소금에 찍어 먹는 간과는 다른 풍미를 전해줘 입맛을 돋우는 데 더할 나위 없습니다. 그리고 본 메뉴인 순대볶음이 나오는데요, 순대를 볶은 후 듬뿍 올려주는 부추와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무절임을 깻잎에 함께 싸먹으면 ‘넘사벽’ 순대의 맛에 절로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게 만든답니다.

ㅣ 위치 관악구 신림로59길 14 원빌딩

ㅣ 문의 010-8760-0763

 

PM 7:00 건강건강열매 가득 머금은 빵 알프리베

순대로 두둑이 배를 채운 후엔 이 근처에서만 살 수 있는 빵을 사가야 해요. 바로 알프리베 베이커리 카페가 그 주인공입니다. 알프리베라는 이름은 ‘allergy+free+bakery’의 합성어로, 카페 이름처럼 식품 알레르기가 있거나 글루텐 불내증, 아토피, 비건 등 먹을거리가 한정된 사람들을 위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어요. 여기서 만드는 베이커리는 글루텐프리 쌀가루를 사용해 만들고, 설탕 역시 비정제 유기농설탕만을 사용해 건강에 최우선을 두고 있죠. 맛이 없을 거라는 편견은 잠시 접어두고, 일단 한번 먹어보세요! 오히려 밀가루보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깜짝 놀라실 거에요. 건강을 챙기는 건 덤이고요.  

ㅣ 위치 관악구 남부순환로188길 9 차일드빌딩 1층

ㅣ 문의 02-888-1317

이전글

우리가 몰랐던 홍대의 숨은 볼거리(feat. 홍대앞희망시장)

다음글

서울숲 마주치장 돌고, 성수동 한 바퀴 돌고~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