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시간의 행복, 양천구 알뜰가정 벼룩시장

양천구에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둘레길이 있다는 거 아셨나요? 오늘은 알뜰가정 벼룩시장 구경 후 양천의 지양산 둘레길과 그 근처를 알차게 즐기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PM 12:00 알뜰가정 벼룩시장 구경 시작!  

양천공원에서는 열리는 알뜰가정 벼룩시장에서는 양천주민들이 더 이상 가정에서 쓰지 않는 의류, 신발, 완구 등을 직접 갖고 나와 저렴한 가격에 파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요. 지난해에는 총 730가정 7400명이 참여했을 정도로 양천구민에게 빼놓을 수 없는 지역 행사가 되었지요. 이렇게 가족 단위로 참여하는 주민들이 많아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엄마를 도와 물건을 정리하는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하루에 딱 3시간만 운영하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나와 참여하는 데 무리가 없는 것도 이유 중 하나일 거예요. 이름처럼 알뜰한 가족이 어떤 물건을 살뜰히 내놓았는지 보는 재미 역시 쏠쏠하답니다.
 

ㅣ 기간 3월~10월 넷째주 토요일(7, 8월 운영하지 않음)

ㅣ 시간 오전 10시~오후 1시

ㅣ 위치 양천구 신정6동 양천공원(6~10월)

ㅣ 문의 02-2620-3437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2:00 지양산 둘레길 산책

양천구하면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우리가 몰랐던 한적한 둘레길이 숨겨 있습니다. 바로 지양산 둘레길입니다. 지양산은 서울시 양천구와 구로구, 경기도 부천시에 걸쳐 있는 125m의 산으로, 오르는 데 어렵지 않고 여유롭게 오르기 좋습니다. 해발고도는 낮지만 키 큰 나무가 많아 마치 울창한 숲길을 걷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기도 해요. 약 2시간 정도의 짧은 코스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고 곳곳에 핀 꽃과 오솔길을 거닐다 보면 지루할 틈 없이 다채로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을 겁니다.  

ㅣ 위치 양천구 신월동

 

PM 5:00 신월동 맛집 광양불고기

지양산 산책을 마쳤다면 맛난 광양불고기를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국물이 있는 불고기와는 달리 석쇠에 구워 먹는 광양불고기는 그 고소함과 부드러움 때문에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데요, 이곳에선 3대째 이어져 온 광양불고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 1++ 최고급 쇠고기를 백운산 참나무 숯으로 구워 고기에서 나오는 육즙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요. 오늘 하루 잘 살았다는 충만한 감정까지 드는 순간입니다.

ㅣ 위치 양천구 남부순환로 531

ㅣ 문의 02-2697-9999

 

PM 6:00 춤추는 분수 보러 서서울호수공원

배가 부르니 마냥 눕고 싶은 게 솔직한 마음이지만 여기까지 왔는데 서서울호수공원은 들리지 않으면 섭섭할 거예요. 서서울호수공원은 옛 신월정수장을 공원으로 만들어 물과 관련한 볼거리가 꽤 있는데요, 일단 이 호수에 설치된 소리분수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김포공항과 가까운 지역이라 비행기가 수시로 날아다니는데, 그 소음을 이용해서 비행기가 지나다닐 때마다 일정한 데시벨 이상이 되면 분수에서 물이 나오도록 해 놓았습니다. 그저 소음으로 들릴 수 있는 비행기 소리지만 이곳에서는 분수를 춤추게 만드는 원동력이죠. 소화도 시킬 겸 벤치에 앉아 호수를 바라보고 때맞춰 나오는 소리분수도 구경해 봐요.

ㅣ 위치 양천구 남부순환로64길 20

 

PM 7:00 여유로운 커피타임 피카바렌

이 공원 앞에 위치한 카페에요. 이층집을 카페로 개조한 공간인데 마치 북유럽의 어느 가정집을 방문한 것 같은 인상을 전해줍니다. 이름 역시 스웨덴어인데요, 스웨덴 말로 피카(Fika)는 커피를 뜻합니다. 스웨덴 사람들은 커피를 즐기는 순간을 피카라 일컫지요. 바렌(Baren)은 바(Bar)를 뜻해서 커피 바라는 의미를 지닌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카페가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창밖으로 서서울호수공원의 푸르름을 바라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커피 한 잔과 창으로 쏟아지는 푸르름 잠시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거예요.

ㅣ 위치 양천구 남부순환로58길 31

ㅣ 문의 070-8756-7939

이전글

푸른 자연을 지키는 관악구 환경사랑 나눔장터

다음글

별의별 물건과 별의별 이야기, 구로별별시장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