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언론보도
  4. 
언론보도 금소연,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 모집 2020.09.21 조회수 1,640

 

 

 

금융소비자연맹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스마트 모바일 뱅킹 이용법을 강의할 예비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예비 스마트금융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바로 따라하는 모바일 뱅킹 이용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8명 이하의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실전 강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재를 제공한다.

또 1회 4시간의 강의를 수강하면 수료증 발급, 교육 우수자 강의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내용은 디지털 금융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모바일 뱅킹에서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큰 글씨로 금융거래하기, 이체하기, 예금 및 적금 가입하기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무료로 제공되는 교재는 금융소비자연맹에서 개발했다. 중고령층의 눈높이에 맞게 모바일 뱅킹의 이해를 돕는 내용과 은행별 모바일 뱅킹 이용 단계가 자세하게 설명돼 있다.

최근 금융거래 채널이 변화하여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뱅킹 사용이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중고령층은 디지털기기 사용이 미숙하고 신뢰하지 않기 때문에 디지털금융 취약계층이 될 확률이 높다.

금소연 관계자는 “이들의 모바일 뱅킹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활용도를 촉진할 수 있는 질 높은 강의를 확산시키고자 시니어를 대상으로 모바일 뱅킹 이용법을 강의할 강사를 양성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교육 신청은 시니어 대상의 스마트금융 전문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강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