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5회) 누비랩
누비랩, 美병원에 AI 식단 분석 '뉴트리비전 AI' 독점 공급

누비랩의 식단 분석 설루션 '뉴트리비전 AI'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인공지능(AI) 푸드테크 기업 누비랩이 미국 병원 수십여 곳에 AI 사물인터넷(AIoT) 기반의 식단 분석 설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의 식단 분석 설루션 뉴트리비전 AI는 환자식을 AI가 스캔해 급식 품질관리 단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과실을 최소화, 환자 안전 확보와 병원 운영 효율성 향상을 노린다.

 

뉴비랩은 이 설루션이 멀티모달 AI 기술을 넘어 현장 중심의 운영 노하우와 사람과 AI 간의 상호작용이 유기적으로 설계된 버티컬(특화) AI 서비스라는 점에서 주목받았다고 전했다.

 

미국 병원들에 초기 배치 및 수백만 달러 규모의 독점 공급 조건이 확정됐다.

 

뉴트리비전 AI 공급 예정인 한 병원 관계자는 "AI 기반의 식단 분석과 기록 자동화로 환자식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이 크게 개선됐다"며 "환자 영양 관리와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과 연동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누비랩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한국의 AI 푸드테크 기술이 미국 헬스케어 시스템에도 적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우 상징적"이라며 "미국 병원 6천여곳을 시작으로 캐나다, 싱가포르 등 AI 헬스케어 글로벌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누비랩은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 랭킹인 '2024 푸드테크 500'에서 국내 1위, 전 세계 11위에 올랐다.

 

 

출처 연합뉴스 (원문 링크)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