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캠퍼스에서 논다!


DSC00320

마음 맞는 사람과 작은 모임을 만들었는데, 마땅한 모임 장소가 없어 고민이었다면 주목하자. 전성기캠퍼스가 취미 생활과 모임을 위한 공간으로 무료 개방한다.

모임 공간이 필요하세요?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중장년층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문을 연 전성기캠퍼스. 전성기캠퍼스는 일, 경제, 여가, 취미, 건강 등 50+세대가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분야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런데 전성기캠퍼스는 단순히 수업만 듣는 학교 같은 공간이 아니다. 다양한 커뮤니티를 위한 모임 장소로 공간을 개방한다는 사실!

DSC00179

50+세대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람을 만나고 의견을 교류하며 본인의 적성과 취미를 적극적으로 살릴 수 있도록 한 것. 전성기캠퍼스의 강의를 들은 뒤 마음 맞는 사람끼리 모여 스터디 모임을 만들어 공부를 할 수도 있고, 취미 생활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전성기캠퍼스에서 해금 연주 모임인 ‘청산별곡’ 모임을 열고 있는 염형순 씨는  “마땅한 공간이 없어 한동안 모임을 쉬기도 하고, 어쩌다 장소가 정해져도 연습 소리 때문에 주변에서 항의를 받기 일쑤였는데 전성기캠퍼스를 알게 되면서 좀 더 활발하게 모임을 할 수 있게 됐다” 고 말한다.

014A0541

014A0517

평일, 주말에 관계없이 모임을 할 수 있고 소규모 행사나 미팅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모임 장소가 필요하다면 전성기캠퍼스를 적극 활용해보자.

DSC00320

<전성기캠퍼스를 이용하는 모임들>

비블리오 테라피
책을 통해 심리이론 등을 공부하는 모임. 처음 삼 주는 공부를 하고 마지막 한 주는 발제자를 정해서 사람들이 알면 좋을 것 같은 이론을 정해 그 이론을 바탕으로 책을 읽고 토론한다.

중국어 스터디 모임
서울시 문화 관광 해설사들이 중국어로 된 서울 역사 서적으로 우리 문화를 공부하며 중국어도 배우는 모임이다.

영어 스터디 모임
북촌 골목길 해설사들이 관광 영어 회화를 공부하는 모임. 영어 실력이 초중급 정도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크리스찬 웰다잉 교육 연구원
100세 시대, 노후의 삶의 질과 죽음에 대해 고민하고 올바른 웰다잉 문화를 연구하는 모임. 죽음준비교육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기독교인들이 참여한다.

서울문화관광해설사 12기 스터디 그룹
서울시 문화 관광 해설사 12기의 스터디 모임. 역사 지식, 현장 지식, 언어 기술 등을 익힐 수 있다.

청산별곡
해금을 연주하고 배우는 모임. 전통 악보를 배우기 쉽게 편곡해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따로 있어 악기만 있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지천명
전문용어 등이 있어 혼자 읽기 어려운 과학 서적을 함께 그리고 각자 나눠서 읽고 느낀 점과 의문점을 공유한다. 현재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에릭 캔델의 <기억의 비밀>을 읽고 있다.

전성기캠퍼스 공간을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대상 50+라면 누구나

이용 시간 평일, 주말 모두 가능(공휴일 제외)

이용 용도 강연, 동호회, 독서∙취미 모임, 소모임 등

이용 방법 전성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대관 신청서 작성 후 확정 여부 개별 안내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48 시그나타워 지하 1층 전성기캠퍼스

문의 02-6330-1900 / www.junsungkicampus.com

이전글

배움이 곧 나눔이 되는 전성기캠퍼스

다음글

오카리나, 낭만에 대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