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시니어 인턴십, 인턴 딱지 떼고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전문강사로 나서
2012.07.12 조회수 1,043
금융사기방지 위해 시니어들이 뭉쳤다.”
라이나생명 시니어 인턴십
인턴 딱지 떼고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전문강사로 나서
■ 라이나생명 시니어 인턴 48, 금융사기방지(보이스피싱) 시니어 강사 양성 과정 수료후 전문강사로 활동 예정
50회 강의를 통해 소외계층 및 일반시민 등 전국 약 5천여 명이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혜택

(201275) - 글로벌 보험기업 시그나(Cigna)의 한국법인인 라이나생명보험㈜ (대표: 홍봉성 , 이하: 라이나생명)은 오늘 오후2시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라이나생명 시니어 인턴십 -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60세 이상의 시니어를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일부 보조해 고령일자리 창출을 촉진하는 보건복지부 주관 시니어인턴십사업에 지난 4월부터 참여한 라이나생명은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강사 양성을 위한 인턴십 과정을 서울, 대구, 광주, 부산 등 4개 주요 지역에서 운영해 왔다. 이 날 라이나생명은 소정의 강사 양성 과정을 모두 이수한 시니어 강사 인턴 48명에게 수료증과 기념패를 전달했다.

또한, 라이나생명 시니어 강사들은 마지막 과정으로 6월 한 달 간 각 지역 복지관에서 보이스피싱방지 강의 실습을 진행했으며, 이 기간 동안 노인일자리사업참여자나 독거노인과 같은 소외계층 및 복지관을 이용하는 일반시민 등 약 5천여 명이 교육을 받게 되었다.

라이나생명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성동언(64) 님은, “라이나생명의 시니어 강사 양성 프로그램은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강의법 외에도 은퇴 후 자산관리, 미래설계 등 필요한 커리큘럼을 제공해서 추후 강사 활동하기에 매우 적합했던 것 같다. 무엇보다 강사로서 다시 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고 소감을 말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라이나생명이 진행한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인턴 강사 양성 과정을 통해 은퇴한 시니어들이 새로운 일거리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특히, 시니어 인턴 강사 과정을 통해 일반인 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등 사회 소외계층에게도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므로써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후 시니어 강사들은 전문강사로서 수요처 발굴을 통해 금융사기방지 강의를 나가게 되며, 일부는 사회공헌차원에서 무료로 강의를 나가게 될 예정이다. 시니어 강사 전원은 3개월 동안 라이나생명 시니어 아카데미 전문위원으로서 소외계층과 라이나생명 보험 텔레마케터들을 대상으로 금융사기방지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시니어 강사의 금융사기방지 강의를 원하는 곳은 라이나생명 시니어 아카데미 카페(http://cafe.naver.com/linasenioracademy)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라이나생명, 시니어 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12-07-05,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
라이나생명,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강사 수료식 (12-07-09, 한국금융신문, 김미리내 기자)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