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독거노인 200명에게 '사랑나눔 식품 키트' 전달
2013.02.14 조회수 1,145
어르신, 새해에도 건강하세요
 
라이나생명, 독거노인 200명에게 ‘사랑나눔 식품 키트’ 전달
 
 
라이나생명의 ‘홀몸어르신 사랑잇는 전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대상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식품 키트 만들기 행사
 
 

(2013 2 6) - 글로벌 보험기업 시그나(Cigna)의 한국법인인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 이하: 라이나생명)은 어제 2013년 설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사랑나눔 식품 키트’를 만드는 행사를 가졌다.

2011 12월부터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라이나생명 홀몸어르신(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 프로그램은 서울, 대구, 광주, 부산 지역의 라이나생명 텔레마케터 약 1,100여 명이 독거노인지원센터를 통해 1:1로 맺어진 독거노인과 일주일에 1~2번 전화하여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등 말벗이 되어 드리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지난 5 라이나생명 텔레마케터 봉사단은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5만원 상당의 식품세트인 ‘사랑나눔 식품 키트’를 만드는 등 설 명절에 보낼 선물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랑나눔 식품키트에는 쌀, , 참치캔 및 반찬 등 한파를 대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식품이 담겨 있다. 사랑나눔 식품 키트는 설 명절 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포장 즉시 각 어르신에게 택배 배달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라이나생명 텔레마케터 조순예 씨는, “내 목소리가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우리 사회를 밝게 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보람이 된다. 목소리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께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지원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우리 사회 관심이 필요한 독거노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 또한, 바쁜 영업시간 중에 짬을 내어 회사의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는 라이나생명 텔레마케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이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회사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해 12월 라이나생명은 ‘홀몸어르신 사랑잇는 전화’를 포함한 어르신 지원 프로그램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독거노인 보호 유공자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 기사
라이나생명, 독거노인에게 `사랑나눔 식품키트` 전달  (매일경제, 전종헌 기자, 13-02-06)
라이나생명, 독거노인에 사랑나눔 식품 키트 전달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13-02-06)
라이나생명, 독거노인 200명에 식품키트 전달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 13-02-06)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