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9월, 제주 서귀포로 찾아간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2014.10.10 조회수 1,064


*봉사단 명단 : 채서원 차장, 정진희 대리, 박서영 사원, 유지원 차장, 허경원 과장, 정문주 과장, 김지은 사원, 김효증 사원(라이나건강한봉사단)


2014년, 매달 전국 각 지역을 방문해 무료치과진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도 서귀포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8명을 포함, 총 29명의 봉사단이 짧은 시간에 155명이나 되는 다문화가정과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치과 치료를 제공하였습니다.

 

치과봉사를 다녀온 헤이데이 운영팀의 과장은 일반 병원에서는 비싸서 못 받을 진료를 다문화가족, 어르신, 아이들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고 느끼며, 치과봉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가장 기억 남았던 환자는 이가 거의 없는 어르신이었는데, 1시간 정도 이를 조금이라도 편하게 고정시키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치과선생님이 이를 오래 쓰진 못하지만 그래도 남은 시간 동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말씀해 주셨고, 치료를 받은 어르신이 정말 감사하다고 연신 인사를 하며 가시는데 너무 뿌듯하고 큰 감동받았다고 합니다.


처음엔 힘들다고 예상했었지만 막상 봉사에 참여하니 도움이 필요한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고 가신다는 사실에 큰 보람과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다음 기회에도 된다면 다시 치과봉사에 가고 싶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모든 의료지원이 대부분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섬인 제주도는 지원 받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가족사랑치과진료소도 2년 만에 찾아간 제주도에서 짧은 시간에 많은 환자를 진료할 수 있었던 것은 이렇게 노력해 주신 치과의사, 간호사, 자원봉사자 분들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앞으로 10,11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