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맛집 추천

기사 요약글

50대 맛집 영덕 편

기사 내용

제주 올레길부터 지리산 둘레길, 섬진강 둘레길 등 대한민국 곳곳에 걷기 여행 코스가 만들어졌다. 유명 관광지만 둘러보는 여행에 지친 이들은 이제 그 지역의 속살까지 접할 수 있다는 매력에 빠져 둘레길을 찾는다. 게다가 천혜의 자연을 벗 삼은 걷기야말로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면서 활력을 주는 보약과도 같은 여행이다. 걷다가 지치면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둘레길 주변의 맛집을 찾아 허기진 배를 채우고 따뜻한 차 한 잔 더하면 다시 거뜬히 걸을 힘이 솟아난다. 그래서 건강한 입맛을 되찾아주는 둘레길 맛집 시리즈를 준비했다. 첫 번째 길은 영덕 블루로드다.

 

대흥호 대게펜션

대흥호 선박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신선도는 기본, 가격 대비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입구에 놓인 수족관에는 영덕 게는 물론 직접 잡아 온 물고기들로 가득 차 있다. 영덕 게 1마리를 단돈 만원에 맛볼 수 있으며, 4인 기준으로 10만원이면 푸짐한 상차림을 받을 수 있다. 문어숙회, 미주구리조림, 대구전, 앞바다에서 건져 올린 미역 등 각종 해산물로 만든 밑반찬이 한 상 가득 차려져 나온다. 펜션에 묵는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조식 또한 일품이다. 아침상(4인 기준 1인 1만원, 2인 기준 1인 1만5천원)에는 제철에 맞는 신선한 생선으로 조리한 물곰탕, 대구탕 등을 맛볼 수 있다.

위치 : (A코스)경북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523-1
문의 : 054-734-3539
메뉴 : 대게(1마리) 1만원, 참가자미 세꼬시(소) 6만~10만원대

 

진일대게·회

집안에 ‘해녀 누님’이 있는 영덕 토박이가 운영하는 식당이다. 해녀로부터 자연산 전복을 공급받아 만든 자연산 전복물회는 쫀득한 식감과 바다 향이 듬뿍 올라와 한입 먹는 순간 감탄하게 만드는 최고의 메뉴. 전복과 배, 사과, 오이를 가늘게 채 썰어 다진 마늘과 깨를 더하는 정도로 최소의 부재료를 넣어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육수 없이 비벼서 그냥 먹어도 고소함과 바다 향이 입안에 가득 퍼진다.

위치 : (B코스)경북 영덕군 영덕읍 영덕대게로 894
문의 : 054-734-1205
메뉴 : 자연산 전복물회 3만원, 전복죽 1만5천원

메르센트펜션

불어로 메르(Mer)는 바다, 영어로 센트(Scent)는 향기를 뜻하는 합성어로, 바다 향기처럼 펜션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멋진 풍광을 위해 주인이자 건축가 방도수 씨가 직접 건축한 펜션이다. 여행지에서 아이를 돌보고 설거지를 하는 손님들을 보고 여유 있는 식사를 대접하려고 시작된 조식이 좋은 반응을 얻어 이곳의 음식을 맛보려고 숙박하는 이들이 있을 정도다. 이곳의 주메뉴인 돼지고기목살 스테이크 세트는 바다가 보이는 풍경에서 부드러운 스테이크와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위치 : (C코스)경북 영덕군 병곡면 병곡1길37
문의 : 054-732-0812
메뉴 : 펜션 이용자 조식 닭죽 무한리필(무료), 돼지고기목살 스테이크세트 1만5천원

 

CAFE AFRICANO

커피와는 거리가 있는 동네라 카페가 자리 잡기 전, 이를 극복하고자 바밤바의 옛 추억을 떠올리며 주인이 개발했다는 ‘밤마끼야또’는 겨울철 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달콤하고 고소해서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잣을 듬뿍 올려 매장에서 직접 구워 내는 타르트는 고소함으로 사랑받는 메뉴다. 잣과 초콜릿 타르트는 사계절용으로 판매하고 계절에 따라 얼그레이, 딸기 등 다양한 맛의 타르트를 즐길 수 있다.

위치:  (C코스)경북 영덕군 영해면 예주시장길5-1
문의 : 010-4075-1565
메뉴 : 밤마끼야또 4천8백원, 잣 타르트(1조각) 6천원

대게종가

영덕 블루로드 시작점인 강구항 초입에 있는 대게 종가는 1970년 영업을 시작한 이래 4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영덕 블루로드 트레킹 도장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박달 대게만 취급하는 대게 코스에는 찜, 구이, 튀김, 회 등 4가지 대게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대게 선별부터 찌기까지 임점선 사장의 45년 대게 노하우에 대게 종가만의 특제 소스가 어우러져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대게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 (A코스)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21
문의 : 054-733-3838
메뉴 : 대게코스(1인) 10만원, 대게찜(1마리) 10만원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