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사업 - 2015년 7월 편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할머니 쿡방 열풍
in Romania


최근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대세가‘훈남 셰프’라면, 루마니아에는 할머니 요리사가 있다. 루마니아에서 페이스북 접속자 2위를 기록 중인‘더 선데이 그래니스 (www.facebook.com/bunicideduminica)’ 에서는 두 명의 할머니가 자신들의 요리 노하우를 공개한다. 그녀들은 매주 일요일 점심에 배고픈 학생들을 초대해 직접 만든‘할머니표 집밥 메뉴’를 대접하고, 레시피와 식사 과정을 페이스북에 게재한다. 한 통신사의 페이스북 캠페인으로 시작된 이 페이지는 현재 팔로어가 20만 명이 넘고, 그녀들의 요리를 보기 위해 페이스북에 새로 가입한 시니어의 숫자만 20% 이상 늘었을 정도다. 이에 힘입어 최근에는 두 사람을 주인공으로 한 TV 요리쇼 프로그램까지 생겨‘할머니 쿡방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고.

오늘 저녁엔 뭘 먹지?
in San Francisco


주부들에겐 오늘 저녁 찬거리가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일 듯. 샌프란시스코에서 탄생한‘먼처리(Munchery)’는 이런 걱정을 싹 없애주는 똑똑한 배달 서비스다. 인터넷 사이트 형식으로 운영되는 이곳에서는 웰빙 음식을 주중 저녁에 배달해준다. 셰프가 만들어주는 맛있는 저녁을 먹고 싶은 사람이 웹에 접속하면, 매일 새로운‘오늘의 메뉴’를 볼 수 있다. 음식들은 계절 재료를 사용해 요리사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출근 전 남는 시간을 활용해 먼처리가 제공하는 부엌에서 요리를 만들고 출근하면, 해당 요리들이 포장되어서 배달되는 시스템이다. 건강하고 맛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세계 전역의 관심을 끌고 있다.

스타들도 입는다, 요실금 패드
in U.S.A


과거와 달리 요실금 전용 제품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성인용 기저귀 제조업체‘디펜드(Depend)’사에서는 스타들을 기용한 특별한 마케팅을 선보였다. 바로 그레이트 아메리칸 트라이온(Great American Try-On) 캠페인. 35세 이상부터 55세까지의 미국 유명 스타들이 실제로 디펜드를 사용해보고 그 소감을 밝히는 형식으로, 그동안 쉬쉬해왔던 요실금 패드를‘스타일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것이 목표다. 유명 댄서 셰릴 브룩(Cheryl Burke)과 럭비선수 웨스 웰커(Wes Welker) 등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활동적이고 매력적인 셀러브리티들이 메인 모델로 참여했으며, 그들은 특히 몸에 밀착되는 댄스 의상이나 운동복을 입어도 겉으로 전혀 표시가 나지 않는다는 점에 큰 만족을 표했다.

하늘을 나는 벤츠
in German


메르세데스 벤츠와 루프트한자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객실 디자인을 선보였다. 유럽 최대 에어쇼인 EBACE에서 처음 공개된 디자인을 살펴보면, 비행기 좌석 대신 모던한 의자와 소파가 놓여 있어 마치 럭셔리한 펜트하우스를 연상시킨다. 비행기 창은 터치스크린 조작으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 그야말로 하늘을 나는 벤츠.

안부를 배달해주는 우체국
in Japan


일본 우정국에서는 혼자 거주하는 노인들의 근황을 멀리 있는 가족에게 전달해주는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와 떨어져 도시에서 사는 자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월 1080엔의 비용을 받고 한 달에 한 번 방문하는 것 외에도 쇼핑 대행, 약품 구매 대행 등 좀 더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시간을 늦추는 카드
in Singapore


나이가 들수록 빠르게 점멸하는 신호등을 보면서 가슴을 졸이게 된다. 싱가포르에서는 노약자를 위해‘시간을 늦추는 카드’를 선보여 화제다. 횡단보도의 시간을 늘려주는‘그린 맨 플러스(The Green Man Plus)’ 카드 시스템은 신호등에 설치된 리더기에 교통카드처럼 대기만 하면 파란불 시간이 13초까지 늘어난다. 노인이나 장애인에게 지급되는 카드는 2009년 도입 이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싱가포르 교통청에서는 올해까지 이 시스템을 500군데 이상의 횡단보도에 적용할 예정이다.

2015년 상반기 일본 아이디어
상품 순위RANKING 10

 

RANKING 1
필기구 브랜드 프릭션의‘지워지는 스탬프’

RANKING 2
스모고무공업의‘0.01mm 초박형 콘돔’

RANKING 3
코와 코즈메틱의 손톱 영양제‘딥세럼’

RANKING 4
물만 묻혀도 깨끗하게 닦이는 청소용품‘매직클린 반짝 빛나는 시트’

RANKING 5
침이 없는 스테이플러‘하리낙스’

RANKING 6
휘어지는 펜‘저스트피트’

RANKING 7
LOFT의‘셀카봉& 셀카렌즈’

RANKING 8
입에 물면 탄력이 생기는‘파오’

RANKING 9
몸의 각질을 제거해주는‘벨벳 스무즈 전동 각질 리무버’

RANKING 10
스마트폰 화면 코팅제‘I 가리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