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투자 - 모바일 편

기사 요약글

2%에도 못 미치는 은행 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자금이 증시로 유입되면서 유동성 장세가 연출되고 있지만 특히나 50대 이상의 투자자들에게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게 주식 투자다. 모바일 시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기사 내용

 

STEP 01

내 손안의 주식 투자 아카데미 DOMA


주식시장에는 수백억에서부터 수천억 원의 자금을 굴리는 이른바‘슈퍼 개미’들이 있다. 이들의 공통된 믿음 중 하나가‘주식은 공부하고 아는 만큼 수익을 안겨준다’는 것이다. 그 대상은 물론 기업이다. 그런데 주식, 혹은 회사에 대해 공부하고 지식을 넓히기 위해서는 건너야 할 강이 있다. 바로 숫자와 그래프다. 오랫동안 축적해온 재무제표와 차트, 각종 보고서에는 온갖 정보와 함께 기업의 미래가 함축되어 있다. 그런데 그 숫자와 그래프가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무슨 암호처럼 다가온다. 주식시장이 아무리 매력적이라도 쉽게 건너지 못하는 이유다. 최근 동부증권이 국내 최초로 출시한 소셜 주식 앱‘DOMA’는 이런 투자자들에게 좋은 솔루션이다. DOMA의 스토리/우리스토리는 투자하려는 주식의 숨은 가치와 일상 속 종목에 스토리를 입혀 쉽고 재밌게 종목에 접근하도록 도와준다.

데이터를 시각화한‘주식MRI/종목랭킹’ 또한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유용하다. 이런 정보를 통해 투자자들은 차별화된 투자 감각을 키울 수 있다. DOMA의 장점은 이처럼‘주식 앱도 게임처럼 쉽고 간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단 가입 절차부터 간단하다. 다른 증권사의 모의 투자 앱은 회원 가입이나 계좌 개설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반면 DOMA는 개인 정보를 입력하거나 증권계좌 개설 없이 SNS 계정만으로 초간단 로그인이 가능하다. 로그인 후에는 3000만원의 가상머니를 제공해 긴장감 있는 모의 투자를 할 수 있다.‘계좌배달 서비스’를 신청하면 은행이나 지점에 가지 않아도 투자자가 원하는 장소로 직원이 직접 방문해 계좌를 도와주기도 한다.‘묻지마 투자’가 아닌‘생활에서 배워가는 착실한 가치 투자’를 지향하는 DOMA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STEP 02
나만의 색깔을 담은 MTS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주식 투자를 하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MTS(Mobile Trading System)는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 대학생들에게 편리한 주식 투자 채널이다. 동부증권 MTS는 DOMA가 가진 장점을 실제 투자로 그대로 옮긴 MTS다. 동부증권 MTS는 DOMA와 마찬가지로 투자자 편의를 최대화했다. 난해한 차트와 숫자로 가득한 모바일 창이 아니라 투자자가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몬드리안의 작품처럼 시각화해서 보여준다. 물론 DOMA와 마찬가지로 계좌 개설 없이 SNS 계정만 있으면 주식 시세와 뉴스 검색이 가능하다. 금융 상품 거래도 손쉬워진다. 동부증권 MTS를 이용해 투자자들은 추천 펀드, ELS, DLS 등 다양한 금융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거래도 할 수 있다.

 

STEP 03
수수료 관리도 재테크 / 동부 990 요금제


증권사 간 경쟁으로 주식거래 수수료가 낮아진 것은사실이지만 수수료가 부담스러울 때도 있다. 바로 거래가 잦거나 금액이 클 때다. 특히 MTS를 쓰면서 주식거래가 잦아지자, 휴대전화 요금제를 보면서‘주식거래 수수료도 월정액으로 낼 수 없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때 알게 된 게 동부증권‘동부 990 요금제’와‘MTS990 요금제’다. 동부 990 요금제는 HTS(Home Trading System)와 MTS로 1억원 미만을 거래할 때 월 990원만 내는 요금제다. MTS990 요금제는 MTS 거래 시 거래 금액과 거래 횟수 제한 없이 월 990원의 수수료만 내는 요금제다. 실제 MTS990 요금제를 쓰면서 거래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크게 덜었다는 주식 투자자들이 많다. 지금 동부 990 계좌를 개설하면<헤이데이> 1년 정기구독권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헤이데이>1년 무료 구독 방법
1.전성기 사이트 (junsungki.com)에서 동부증권의‘이벤트 참여하기’를 눌러 이름과 연락처를 남긴다.
2.새마을금고나 동부증권 지점을 방문해 동부 990 계좌를 개설한다.
3.동부증권 안내센터에서 정기구독 쿠폰을 SMS로 발송한다.
4.<헤이데이> 정기구독팀(02-3438-3456)에 전화해 SMS로 받은 쿠폰 번호를 알려주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전글

50대 노하우 - 돈 버는 법 편

다음글

50대 투자 - 부동산 편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