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노하우 - 달걀 삶기 편

기사 요약글

무표정인데 주변에서 ‘말 걸기 어려운 사람’이라는 말을 들었다면 평상시 인상이 밝지 않다는 증거.

기사 내용

이런 말을 듣는 사람이라면 남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주기 어렵다. 그렇다면 얼굴에 온화한 기운이 도는 밝은 얼굴은 어떻게 만들까? ‘정연주 이미지테크’의 정연주 대표는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웃는 표정 연습법을 제안한다. 입을 과장되게 벌린 채 ‘하히후헤호’라고 5초 동안 소리 내기, 세수하기 전 양손의 검지로 입꼬리를 올려서 뭉친 근육 풀기, 최불암처럼 ‘파’ 하고 웃어 스트레스 풀기 등 거창해 보이진 않지만 틈틈이 하면 서서히 웃는 상이 된다고 한다. 상견례처럼 중요한 약속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환하게 웃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그에 어울리는 목소리와 말투, 몸짓을 연습해보자. 이미 웃는 연습을 머릿속으로 충분히 했기 때문에 실제 상황에서 한결 여유롭게 미소 지을 수 있다. 심리학에는 ‘안면 피드백 효과’라고 하여 웃으면 표정 정보가 뇌로 전달되어 행복한 감정을 유도한다는 이론이 있다. 웃는 연습도 동일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말에 일리가 있는 것. 그냥 자꾸 웃다 보면 결국에는 웃을 일이 저절로 생기지 않을까.

 

 


침구 관리를 대신해드립니다


침구 속 집 먼지 진드기의 배설물, 사체 부스러기 등이 미세먼지로 변해 알레르기성질환이나 폐질환을 유발한다. 하루 중 6~7시간을 보내는 곳이기에 폐질환에 취약한 50+라면 각별히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전문가들은 최소 2주일에 한 번 침구류 세탁을 권하지만, 체력 소모가 크고 번거로워서 실천하지 못하는 게 현실. 그렇다면 침구류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세탁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화이트위클리는 주기적으로 가정에 방문해 5성급 호텔에서 쓰는 침구로 교체하는 업체다. 교체된 침구는 다른 침구와 섞이지 않게 단독으로 세탁하고 교체 주기는 1주, 2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비용은 8만원대부터 17만원대이다. 만약 직접 침구 관리를 하고 싶다면 핸디용처럼 가벼운 침구 전용 청소기도 유용하다. 고온으로 잘 떨어지지 않는 머리카락이나 미세먼지, 집 먼지 진드기를 제거하는 한경희 침구킬러(우) 또는 자외선 살균 기능으로 5분 만에 유해균을 제거하는 LG 코드제로 침구킹(좌)이 그런 제품.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다고요?


당황하지 말고 결제수단부터 확인하자. 신용카드나 티머니면 1644-1188로 전화를 걸어 결제한 카드 번호와 분실한 날짜를 입력하면 차량 번호와 해당 기사의 연락처를 알 수 있다. 현금으로 결제했다면 다산콜센터 120번에 전화를 걸어 차량 번호를 말한다.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 차량 번호를 반드시 알아야 하므로 영수증이 있으면 편하다. 영수증에는 차량 번호는 물론 법인 택시의 경우 회사 전화번호와 주소가, 개인택시는 택시 기사의 이름과 전화번호가 기재되어 있다. 물건을 두고 내리지 않으면 가장 좋겠지만 만약을 대비해 번거롭더라도 영수증 챙기는 습관을 들이자.

 

 

삶은 달걀 시간표 : 매번 헷갈리는 달걀 삶는 시간. 이 사진 하나면 확실하게 기억에 남을 것이다. - 5분 : 덜 익어서 묽게 흐를 정도. 흰자는 몰랑몰랑한 상태다. 8분 : 노른자의 중앙은 덜 익고 가장자리는 익은 상태. 흰자는 부들부들하다. 10분 : 노른자가 고루 익고 촉촉하다. 흰자는 탱글탱글한 상태. 14분 : 노른자가 푹 익어서 구운 밤처럼 퍽퍽하고 레몬빛에 가깝다. 흰자는 단단한 상태.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