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걷기 3주차, 수고한 발을 위한 힐링 족욕법

기사 요약글

'작심한달' 하루 만보 걷기 챌린지. 절반을 넘어 3주차를 지났습니다. 지금까지 꾸준히 걸으신 분께 더욱 유용한 3주차 팁을 공개합니다. 최완정 멘토가 전하는 운동 후 관리법, 지금 확인하세요.

기사 내용

 

작심한달 3주차, 성공하셨나요?

최완정 멘토와 함께 하는 작심한달, 하루 만보 걷기! 이번 주에는 운동 후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와 스트레칭 법을 소개했어요. 궂은 날씨에 집에서 만보 걷는 방법까지! 멘토의 걷기 팁으로 남은 챌린지도 성공하세요.

 

1. 집에서 만보 걸음 채우기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면 야외 운동을 하기 힘들죠. 그럴 때는 집 안에서도 걸을 수 있어요. 머리를 곧게 세워 자세를 바로 하고, 앞으로 뒤로 좌로 우로 움직이세요. 라디오를 듣거나 TV를 보면서 하면 더욱 좋아요. 밖에서 걷는 것만큼 충분한 운동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오래 걸어 발이 아프다면 족욕을 하세요
 
오래 걸어 발이 아프다면, 족욕으로 풀어주세요. 36.5도 가량의 온수를 받고, 청주 한 컵과 레몬 즙을 넣어보세요. 몸에 열 전달이 더 잘 돼 발이 편안해집니다. 땀으로 발 냄새가 난다면, 녹차 티백을 넣으세요. 진정 효과로 냄새도 줄일 수 있습니다.
 
 
3. 발바닥 지압, 어렵지 않아요
 
발바닥은 오장육부와 연결돼 있다고 하죠. 발바닥 지압을 자주 하면 몸의 순환을 도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굳이 혈자리를 찾아 누르기 보다, 엄지 손가락으로 발 전체를 고루 고루 눌러도 좋습니다.
 
4. 계단 오르기 운동
 
걷기에 익숙해지셨다면, 계단 오르기에 도전 하세요. 계단 오르기는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단련시켜 하체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계단을 오를 때는 계단 위에 발을 4/5 정도 올려 딛어야 오르는 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계단을 내려올 때는 난간을 잡고 옆으로 내려와야 무릎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작심한달, 마지막 4주차!

만보걷기 챌린지도 이제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마지막 주는 멘토와 함께 직접 야외로 나가 걸으며 생활 운동의 궁금증을 풀어볼 예정입니다. 끝까지, 함께 해 주세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