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 5060세대를 위한 영화 할인 혜택

기사 요약글

시니어들의 영화 관람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혜택과 콘텐츠가 증가하고 있다. 무료 가입 영화관 쿠폰 혜택부터 전용극장, IPTV까지. 알아두면 쏠쏠한 5060전용 영화생활 팁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영화관

 

 

CGV_치어스클럽

 

 

 


50세 이상 CJ ONE 가입 회원이면 CGV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이다. 가입 회원에게 매년 제공되는 ‘웰컴 쿠폰팩’에는 주중 영화 7천원 관람 쿠폰(2매)과 주말 8천원 관람 쿠폰(2매), 주중 13시 이전 2천원 할인 쿠폰(2매), 콤보 메뉴 3천원 할인 쿠폰(2매), 팝콘 50% 할인 쿠폰(1매), 커피·아이스티 50% 할인 쿠폰(1매)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최신 영화 시사회와 오페라‧콘서트 생중계를 무료로 관람할 기회가 제공된다.

 

 

롯데시네마_브라보 클럽

 

 

 


50세 이상 L.PONT 회원이면 L.PONT앱 혹은 롯데시네마 앱을 통해 무료 가입 가능하고 영화 8천원 관람권(1매), 2인 전용 8천원 관람권(2매), 팝콘(중) 3천원 교환권(2매), 오렌지 주스 3천원 교환권(1매)을 1년에 두 번씩 제공 받을 수 있다.

 

 

시니어극장

 

대형극장 이외에도 추억의 영화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인디 극장도 존재한다. <벤허>, <사운드 오브 뮤직>, <하이 눈> 등 추억의 명화부터 국내 영화까지 다양한 영화들이 상영된다.

 

 

실버영화관/낭만극장

 

 

 


실버영화관은 55세 이상 관람객이라면 2천원에 영화를 볼 수 있다. 바로 옆 낭만극장에서는 50세 이상이라면 3천원으로 영화를 관람 할 수 있다. 두 극장 모두 한 달에 3-4편의 영화를 즐길 수 있으며 하루에 3회 상영한다. 각각 55세, 50세의 관람객이 있다면 동반 1인까지 같은 금액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고 그 이상 인원이나 일반인들은 7천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온라인 예매는 일반인만 가능하며 할인을 받는 관람객은 오전 10시 이후부터 현장매표가 가능하다. (신분증 지참) 주로 40-70년대 영화를 상영하며 <로마의 휴일>,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와 같은 명작은 주기적으로 상영한다. 또한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면 요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나 이번 주 상영정보가 궁금하다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28 낙원빌딩 4층
www.bravosilver.org

 

안산명화극장

 

 

 


55세 이상 관람객은 2천원, 다문화 가정은 3천원에 영화를 관람 할 수 있다. 한 달에 13편 정도의 다양한 영화를 상영화고 하루에 3회 상영한다. 또한 명화극장 회원에게는 매월 첫째, 셋째 주 금요일 1회차 무료 상영도 하고 있다. 일반인과 학생은 각각 7천원, 5천원에 인터파크 사이트를 통해 예매 할 수 있고 이외에는 현장예매만 가능하다. 10월 상영 예정작에는 제임스 딘의 <에덴의 동쪽>, 율브린너의 <대해적>, 문정숙의 <언니는 말괄량이>, 그레고리펙의 <앵무새 죽이기> 등이 있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921 동서코아 지하 2층
myounghwacinema.org

 

 

IPTV

 


극장 이외도 집 안에서 IPTV를 통해 얼마든지 다양한 영화들을 관람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시니어들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올레 tv_룰루낭만


올레 tv는 5060 전용 라운지 룰루낭만 서비스 라운지를 제공하고 있다. 홈>더보기>뮤직/라이프 카테고리를 통해 접근 가능하다. 정치, 자연등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중국, 홍콩 무협 영화나 50-90년대 추억의 외화 영화 등을 착지 쉽게 모아놓았으며 대장금, 모래시계와 같은 90-00년대 추억의  종영 드라마를 골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자막 읽기 불편한 이용자들을 위해 외화 더빙 서비스를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또한 연합뉴스 TV, 한국경제 TV, 실버아이TV등의 채널 프로그램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건강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암, 치매, 관절들 항목별로 분류하여 일일이 찾기 힘들었던 지난 회차를 쉽게 골라 볼 수 있는 VOD도 인기를 끌고 있다.

 

SK 브로드밴드_해피투게더


시니어 전용 UI 해피투게더는 기존보다 30% 이상 커진 글씨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니어 맞춤 통합 월정액 서비스를 한 달 55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드라마/액션/멜로/공포, 스릴러 등의 최신 인기 장르로 편성된 영화, 명작/최신일일드라마/해외인기드라마로 편성된 드라마, BBC가 선정한 최신 인기 다큐,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요가, 명상 콘텐츠 등의 건강 관련 콘텐츠가 포함된다.


 
LG 유플러스_더라이프


U+tv는 더라이프라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중년 대상 '라이프 엔터테인먼트'를 39번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중년이 필요로 하는 의·식·주·문화·여가 등 라이프스타일 소재를 자체적으로 제작해 소개하며, 일반 요금제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에서는 세계 영화 OST와 클래식을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24시간 광고 없이 방영하는 ‘C MUSIC' 음악 전문 채널을 188번, 해외 다큐멘터리 채널 'BBC 라이프스타일'을 198번, 독일의 EBS라 불리는 '다빈치 러닝'을 235번에서 시청 할 수 있다. 

 

 

기획 임소연 박규민 사진 각 웹사이트


 

[이런 기사 어때요?]

 

 

>> 92세까지 30만평 정원을 직접 가꾼 동화작가 타샤 튜더의 행복론

 

>> 숲 속의 4층 집, 시골 책방 주인으로 2라운드

 

>> 코로나 시대에는 마음을 쉴 방법도 배우러 다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