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탈모 : 이식을 해야 할까요?

기사 요약글

대머리는 아름다울 수 있지만, 당신이 아직 그걸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기사 내용

아마도 탈모를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 피나스테라이드와 같은 약을 써봤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런 시도를 했지만 여전히 모발이 줄어들고 있다면, 모발 이식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수술은 남성들의 탈모가 문제시 된 이후로 많은 발전을 해왔습니다. 오늘날의 결과는 훨씬 더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모발 이식은 결코 싸지 않습니다. 결정하기 전에, 결과가 어떨지 그리고 자신이 수술에 적합한지 알아보세요.

 

모발 이식을 할 수 있는 상태인가요?

성긴 부분이나 탈모가 된 부분에 모발을 이식하려면 뒤쪽이나 측면에 모발이 풍부하게 있어야 합니다. 피부과 의사나 성형외과 의사가 적절성 여부를 말해줄 것입니다.

 

모발 이식 수술

의사는 머리가 자라는 부분의 모발 일부나 두피를 제거합니다. 이식은 한두 가닥이 될 수도 있고 40가닥에 이르는 대량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제거된 모발은 탈모된 두피에 만들어진 작은 구멍에 이식됩니다. 단모식모술은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소형식모술이 그 다음에 이식되고 그 다음엔 대형식모술을 이식해서 모발이 점점 무성해지도록 합니다. 뒤쪽이나 측면의 모발은 평생에 걸쳐서 자라기 때문에, 이식을 위해서 상실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술은 8시간까지 걸릴 수 있지만, 수실 당일에 퇴원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무성한 모발을 원하는지, 탈모 부분을 얼마나 회복하도록 하고 싶은지와 같은 문제에 따라 몇 번의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고 수술과 수술 사이에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전체 고정은 2년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수술의 회복

수술 첫날이나 둘째날 동안, 고통스럽고 불편하고 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몇 주 안에, 이식된 모발의 상당 양이 떠어져나갈 것입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한달에 약 1cm 속도로 모발이 자라기 시작하기까지 3에서 4달 정도가 걸릴 것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와 같은 의약품을 복용해야 자연적으로 자란 모발을 상실하지 않게 됩니다.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발기 불능과 같은 성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수술의 위험

모발 이식은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다음과 같은 위험이 있습니다. 감염, 출혈과 흉터, 불균등한 모발 성장, 이것은 추후에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생착 실패: 이식된 모발이 자리잡지 못할 수 있어 재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모발 이식은 모발을 증대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두피 축소 또는 탈모 축소 이 수술은 탈모된 두피를 제거하고 나머지 두피를 제거한 부분까지 확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식 수술과 함께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피가 충분히 확장될 수 있을 때만 가능하고 모발 손실이 지속된다면 추가적인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 머리카락을 가직 두피이식술 탈모된 두피 일부가 아직 모발이 있는 두피로 교체됩니다. 이 수술은 보통 타고난 두피 문제가 있을 경우나 수술의 문제가 있을 경우로 제한됩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