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 부럽지 않은, 집콕 미식 즐기기

기사 요약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마음 편히 외식을 하기도 부담스러운 요즘, 집에서 쉽게 요리할 수 있는 건강한 맛의 별미를 책 속에서 찾았다.

기사 내용

  

 

 

파스타 다이어트

저자 스기 아카쓰키 출판사 길벗

 

 

언제부터 탄수화물이 악당 취급을 받게 되었을까? 먹으면 쉽게 살이 찐다는 이유로 ‘탄수화물 섭취=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공식이 생겨났다. 그런데 몸의 주된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을 강박적으로 피하면 균형이 깨져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마련이다. 핵심은 살이 덜 찌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 그게 바로 ‘파스타’다. 파스타는 혈당지수가 낮아 밥이나 빵에 비해 몸에 지방이 잘 쌓이지 않기 때문에 당질 섭취를 억제하면서 살이 안 찌는 식단이 가능하다. 파스타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하루 15분 레시피.

 

 

 

 

마이 캠핑 레시피

저자 캠핑퍼스트 출판사 꿈의지도

 

 

집콕러들도 가을만 되면 왠지 모르게 캠핑이 고프다. 캠핑의 절반은 요리라 해도 과언이 아니고 숯불을 피워 불쇼를 시전하며 굽는 고기야말로 캠핑의 화룡점정이다. 그런데 문제는 고기 말고는 무엇을 먹어야 할지 모른다는 것. 캠핑장은 조리도구도 재료도 부족하기 때문에 집에서 하는 레시피대로 했다가는 엉뚱한 음식과 마주하기 십상이다. 그래서 캠핑 고수들의 숱한 경험으로 완성한 캠핑 레시피를 한 권에 담았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거뜬히 완성해내는 선배 캠퍼들의 실질적인 캠핑 요리 노하우.

 

 

 

 

나의 프랑스식 샐러드

저자 이선혜 출판사 브레드

 

 

많은 사람이 일반적으로 샐러드를 식사 전 애피타이저, 돈가스나 스테이크의 맛을 돋우기 위한 서브 반찬으로 먹는다. 요리에서 주연보다는 조연에 가까운 셈.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샐러드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해 샐러드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샐러드가 이토록 다양한 음식이었나 싶을 만큼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인다. 그것도 힘이 잔뜩 들어간 레시피가 아니라 애호박, 당근, 파처럼 흔한 재료로 지금 당장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실전 레시피다. 소금 뿌리는 타이밍, 채소별 굽기 노하우 등 다양한 샐러드 비법들도 꿀팁.

  

 

  

 

호르메시스와 간헐적 단식

저자 박용우 출판사 블루페가수스

 

 

흔히 간헐적 단식을 여러 다이어트 비법 중 하나로 간주하지만 30년 동안 비만 연구를 해온 저자는 고혈압, 당뇨, 치매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이자 일상을 건강하게 만드는 평생 건강법이라 말한다. 우리 몸에는 생체시계가 있어서 제때 자고 일어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지키려면 ‘제때 먹는 것’이 필수다. 하지만 낮에도 먹고 밤에도 먹고 배불러도 먹는 현대인에게 제때 먹기란 쉽지 않은 일. 무분별한 식사 시간을 탈피하는 방법은 먹는 시간을 제한하는 데 있다. 저자의 간헐적 단식법을 참고하자. 

 

기획 우성민 사진 지다영(스튜디오 텐)

 

 

[이런 기사 어때요?]

 

>>근육이 자꾸 줄어든다? 범인은 맥주, 휴대폰, 팔자걸음?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야 한다고?

 

>>근육 파산을 막아줄 공원 운동기구 활용 꿀팁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