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챙기면서 꿀잠 자는 감태김밥

기사 요약글

김, 미역, 다시마만큼 많이 먹는 해조류는 아니지만, 알고 보면 바다의 약초'라 할 만큼 몸에 좋다는 감태. 더욱이 불면증 완화 효과도 뛰어나 천연 수면제라는 별명도 가진 감태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기사 내용

 

 

 

감태김밥

 

 

“집에서 만드는 숙면에 좋은 요리 좀 알려주세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한 지인의 요청에 대한 나의 답은 감태김밥이다. 구하기도 쉽고 요리하기도 쉬운 데다가 상추, 연어, 아보카도 등 수면에 좋은 여러 가지 식재료를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노화 예방에도 좋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와 장기의 기능이 퇴화하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식습관을 그대로 유지하기는 어렵다.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내 몸의 변화에 따라 식습관부터 개선해 보자.   

 

 

재료

 

 

감태 2장, 아보카도 1/2개, 밥 1공기, 오이 1개, 상추 조금, 연어·단무지 적당량, 소금·참기름·식초 약간씩

 

 

소스 재료

 

 

고추냉이 1작은술, 마요네즈 2큰술, 레몬즙 1큰술

 

 

 

 

만들기

 

 

❶ 밥에 소금, 참기름, 식초를 넣어 고루 섞는다.

❷ 오이는 돌려 깎아서 채를 썰고, 연어는 도톰하게 썰어둔다.

❸ 아보카도는 반을 갈라 씨를 빼고 채썰기 한다.

❹ 감태 2장을 겹쳐서 깔고 ①의 밥을 고루 편다.

❺ 밥 위에 상추를 깔고 단무지, 연어, 오이, 아보카도를 올린 뒤 소스를 고루 바르고 돌돌 말아준다.

 

 

한의사 남편의 밥상풀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상추는 특히 머리를 맑게 해주고 신경을 안정시키며, 숙면 및 불면증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연어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골다공증 예방과 피부미용, 눈 건강 및 기억력 향상에 효과가 있으며 숙면을 도와준다.

 

아보카도도 어지럼증 개선과 빈혈 치료, 두통과 불면증 개선에 좋은 식재료다. 그런데 이 요리의 핵심은 단연 감태다. 감태는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과 독소 배출에 좋으며, 특히 중추신경에 작용해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불면증을 완화시킨다.

 

 

기획 이채영 

 

 

[이런 기사 어때요?]

 

>> [전성기TV] '어려서부터 맛없는 건 아예 안 먹었어유!' 집밥 유튜버 심방골주부를 만나다!

 

>> 살 뺀다는 딸, 당뇨병 남편. 왜 다들 '초모식초'를 찾지?

 

>> 60년 전통, 부산 피난 시절부터 시작된 파육개장 맛집, 부민옥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