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건강상식 바로 잡는 라이나생명 헬스케어 콘텐츠 SNS에서 인기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조회수 220만 이상, 공감 댓글만 2,000여개

 

“스트레스는 푸는 것이 아니라 관리입니다.”
“쾌적한 수면을 위해서는 온도, 습도, 조도 이 3도를 조절하세요.”

최근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라이나전성기재단의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_발찍한 건강상식 스트레스 편과 수면장애 편에서 알려주는 건강상식이다.

이 캠페인은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스트레스 편)와 시그나부속의원 가정의학과 김은영 전문의가 출연, 대한수면연구학회의 자문(수면장애편)을 받아 ‘발찍한 건강상식’ 콘텐츠로 제작되어 국민들에게 잘못된 건강상식을 바로 잡아준다. 또한 잠을 깊이 잘 수 있는 수면 위생법, 마음 근육을 단련하는 하루 10분 걷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꿀팁도 제공한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의 대국민 건강캠페인은 잘못된 건강상식으로 오히려 ‘발등찍힐 수’ 있는 건강습관을 바로잡고 올바른 예방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2018년 시즌 1에서는 치료 빈도와 사망률이 높은 폐암, 치매, 치아를 소재로 알기 쉽게 캠페인을 진행했고, 2019년 시즌 2에서는 질병의 근원이 되는 수면장애, 스트레스를 선정해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특히 시즌2 캠페인에서는 스트레스와 수면장애 등 건강 주제별 해결법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질병과 질환의 원인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실제 <전문의>가 영상에 출연하여 직접 잘못된 건강습관과 올바른 예방습관을 알려주고, 고흐의 사례와 명화를 애니메이션기법으로 살려 현대적으로 표현해 많은 시청자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전문의학지식을 드로잉 기법으로 쉽게 전달하여 정보의 신뢰를 더했다.

현재 시즌2 캠페인의 편당 조회수는 100만 회를 넘어섰고 공감 댓글은 2000개 이상 작성됐다. 내용도 “침실 온도도 중요하군요. 오늘부터 따라해 볼게요” “스트레스는 해소하는 게 아니라 관리해야 한다는 말이 인상적이었어요. 걷기를 온 국민이 다 같이 참여해서 스트레스를 관리했으면 좋겠네요.” 등 호평 일색이다.

 

 

 

또한 디지털 전문지 <디지털인사이트> 1월호에 이달의 베스트캠페인 4개중 하나로 선정돼 캠페인 영상에 대한 자세한 리뷰가 실리기도 했다.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하듯 ‘라이나전성기재단 대국민 건강캠페인-발찍한 건강상식’은 최근 열린 2019 앤어워드(&AWARD) 헬스/메디컬 광고 부문에서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이다. 출품작은 현장 전문가, 산업계 최고경영자, 외부 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의 대국민캠페인은 단순 건강 지식 전달에 치중해왔던 기존 건강캠페인과 달리 ’재미’ ‘공감’ ‘팩트’ 등 최근 트렌드를 결합해 국민들의 생활 속 실천까지 끌어내는, 헬스케어서비스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고 업계에서도 라이나전성기재단의 대국민 건강캠페인은 주장과 제안을 담은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하며 국민들의 공감과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인정을 동시에 이끌어냈다고 평가한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의 관계자는 “영상만 보고도 깊이 있는 건강정보를 사람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하면서 “2020년에는 더욱 힘차게 모기업인 라이나생명의 ‘보험’분야의 한계를 뛰어넘어 범국민적 건강증진에 대한 책임을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기획 이인철

 

 

>> 라이나전성기재단 대국민 건강캠페인 시즌2 영상보기

 

 

[스트레스 관리 편 ] 스트레지수 1위 대한민국, 당신은 괜찮으신가요? 서울대학교 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하루 10분 걷기 등 안전하게 스트레스 관리하는 꿀팁을 공개합니다.  >> 관련 영상 보기

 

 

[수면장애 완화 편] 고흐도 겪은 불면증, 수면장애에서 벗어나 꿀잠을 잘 수 있는 3도 꿀팁 대공개! 대한수면연구학회 자문 >> 관련 영상 보기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