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함량 비타민B 뭐 사지? 인기 제품 전격 비교!

기사 요약글

‘졸리다’ ‘힘들다’ ‘몸이 쑤신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사람들이 필수로 챙긴다는 비타민B. 그래서인지 요즘 약국에서 비타민 B가 유독 불티나게 팔린다는데, 고르는 방법이 따로 있다고.

기사 내용

 

 

간세포의 보양식, 비타민B

 

 

비타민B의 인기는 유해 환경에 둘러싸여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들의 피로 누적과 깊은 관계가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 유해물질이 쌓인다. 이 유해물질은 간에서 해독 과정을 거치는데, 해독 과정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B다. 다시 말해, 간세포들이 가장 좋아하는 보양식이 비타민B인 것. 비타민B가 부족하면 피로를 느끼는 것뿐만 아니라 소화 장애, 구내염, 빈혈, 근육통 등을 동반한 무기력증이나 우울증에 빠질 수 있다. 비타민B는 몸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섭취해야 한다. 달걀, 우유 같은 유제품과 시금치 같은 채소에서 보충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비타민B가 인기 높을 수 밖에 없다는 사실!

 

 

제품의 성분표를 확인할 것

 

 

비타민B는 비타민B1~비타민B12까지 종류가 많고 그에 따라 효능이 다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구입하는 비타민B 영양제는 이런 다양한 비타민B군을 한데 모아놓은 것인데, 활성형 B군이 골고루 높은 함량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게 관건이다. 체내 흡수율이 월등하게 높은 활성형 비타민의 유무는 이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비타민 B1 _ 피로 회복의 핵심 성분이다. 벤포티아민 또는 푸르설티아민이라고 쓰여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하는데, 육체적인 피로를 풀고 싶을 경우 벤포티아민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푸르설티아민 함유량이 높은 걸 구입하면 좋다. 

 

비타민B2 _ 리보플라빈인산염 또는 부티레이트라고 써 있으면 활성형 비타민이다. 세포의 성장과 재생, 노화를 막아주고, 구내염 등의 구강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B3 _ 니아신아미드 또는 니코틴산아미드로 표기되어 있으면 합격. 음주를 한다면 이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걸 먹자.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돕는다.

 

비타민 B5_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판토텐산이라는 표기를 확인하자.

 

비타민 B6 _피리독신 인산염으로 써 있으면 활성형이다. 체지방 대사에 영향을 준다.

 

비타민 B9 _ 엽산이 바로 비타민 B9에 속한다. 메틸테트라히드로폴산이라고 써 있으면 합격.

 

비타민 B12 _ 비타민B1과 함께 핵심 성분으로 꼽힌다. 메틸코발라민 또는 메코발라민, 히드록소코발라민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게 활성형이며, 근육통 완화에 효과가 있다. 

 

 

안재현 약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도 비타민B 성분 정보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다

 

 

그래서 뭐 사면 되나요?

 

 

먼저 온라인에서 구입을 할 지,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지를 정하자. 온라인 판매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고, 약국 판매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일반의약품의 질이 아무래도 좀 더 좋을 수 밖에 없다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하지만 비타민의 구성에 따라 몸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니 성분표를 꼼꼼하게 확인 후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비타민의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최근 인기 있는 제품을 모아 비교했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약사들의 팁을 전하자면 최근 출시 제품일수록 함유량이 높은 편이라고. 

 

 

 

※주의※
제품은 모두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이 상이합니다. 사람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으며 전문가에 따라 효과 및 효능에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의사 및 약사와 상담 후 적정량을 복용해야 합니다.  

 

 

 

 

비맥스메타(GC녹십자)

 

생체이용율이 높은 지용성 비스벤티아민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기억력, 집중력 등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 비타민 B12가 최대 용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현재 비타민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급부상 중이다. 

가격 7만원대부터

 

 

 

임팩타민케어(대웅제약)

 

비타민B 제품의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항호모시스테인 성분이 풍부하고 고혈압, 고지혈증이 있는 이에게 추천할 만하다. 단, 주요 함유량은 좀 적은 편. 

가격 7만원대부터

 

렛잇비(대웅제약)

 

임팩타민케어를 리뉴얼한 제품으로 임팩타민케어보다 전반적으로 함유량이 모두 높다. 비타민 B2, B6, B12가 활성형으로 들어가 있으며 항산화제와 더불어 비타민 D와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종합비타민의 성격을 보인다. 

가격 7만원대부터

 

 

 

 

벤포벨(종근당)

 

비타민B5, 비타민B12 함유량이 적어서 좀 아쉽다. 이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다른 제품과 함유량이 비슷하다. 비타민C, E, 항산화제 등의 미네랄 성분이 포함됐다. 

가격 7만원대

 

 

 

 

맥스케어알파(신일제약)

 

비타민B1 비활성형으로 포함된 점이 아쉽지만 B7, B9, B12의 함유량은 눈여겨 볼만 하다. 

가격 7만원대

 

 

기획 서희라 사진 셔터스톡, 각 제약회사 홈페이지 참고 및 도움말 <약 짓는 오빠들이 들려주는 알쓸신약, 시대인>, 안재현 약사 유튜브, 고약사 약들약 유튜브

 

 

[관련 기사 보기]

 

>> 영양제에 쓰는 돈만 연 11억원인 사람이 있다

 

>> 목이 좀 굵어졌나? 이 질병을 의심하라

 

>> 비타민P를 아시나요?

 

이전글

75세 뽀빠이 이상용, 하지정맥류엔 까치발이 좋다고?

다음글

우유를 마시면 골다공증에 걸린다고? 우유 급식폐지 청와대 청원 논란, 팩트체크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