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진의 머니예보] 홍콩 시위, 내 중국펀드는 괜찮을까?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쏟아지는 굵직한 뉴스들. 재테크 고수들은 이런 뉴스에서 돈의 흐름을 읽습니다. 그리고 나의 투자 지갑에 반영하는 것이지요? [정철진의 머니예보] 이번 시간에는 여전히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는 홍콩시위를 투자의 관점에서 풀어봤습니다.

범죄인 인도 법안, 일명 송환법 반대로 촉발된 시위는 이제 행정장관 직선제 등 민주화 요구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최근 홍콩 구의원 선거에서 범민주진영이 압승을 거뒀지만, 캐리람 행정장관의 입장은 여전히 강경합니다. 시위대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한 것입니다.

 

 

아직까지 출구가 보이지 않는 홍콩 시위는 세계경제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멀게는국제금융허브, 중국의 달러 수급 창구인 홍콩이 정치적 불안에 휩싸이면서 세계경제에도 위험요소로, 가깝게는 중국 증시, 홍콩H지수에 투자하고 있는 중국펀드와 ELS 수익률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재테크의 관점에서 홍콩 시위를 어떻게 바라보고 대응해야 할까요? 홍콩 시위가 민주적으로 평화적으로 해결되길 바라면서 경제 전문가 정철진이 홍콩 시위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설명해줍니다.
  
영상에서 확인하시죠!

 

기획 우성민

 

댓글
댓글
김*실
홍콩시위가 위안화와 원화의 가치하락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하니 더 주의깊게 지켜보면서 자금관리를 해야겠네요. 미국의 홍콩 인권법 서명이 또 다른 미중간 갈등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앞으로 어찌 될지 걱정이 되네요.
2019.11.29
대댓글
검은눈동자
글로벌이라는 말을 실감할정도 이젠 이웃나라의 상황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는것 같아요.
2019.11.30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