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파파, 마카롱, 웨이고, 어떤 택시를 타야 할까?

기사 요약글

IT업계가 새로운 플랫폼 택시와 이동 서비스를 선보이는 요즘, 다양한 택시들이 등장했다. 이들 중 어떤 걸 고를까?

기사 내용

 

 

우버 택시

 

그동안 규제의 벽에 막혀 있던 우버는 고급 택시 우버 블랙과 교통약자를 지원하는 우버어시스트, 하루 동안 대절해 이용할 수 있는 우버 트립으로 구성되었다. 여기에 지난 4월 새롭게 추가된 우버 택시.

우버처럼 우선 자동 배차 시스템을 통해 기사에게 목적지가 공개되지 않은 채 배차돼 언제든 승차 거부를 막을 수 있다. 법인 영업 기사를 상대로 드라이버를 모집 중인데, 현재 카카오와 타다에 밀려 드라이버 모집에 고전을 겪고 있다. 콜택시를 이용하는 또 다른 대안으로 사용하기 좋다.

 

요금 일반 택시와 동일

이런 사람에게 추천 도심 외곽에 살아 자주 승차 거부를 당하는 사람

 

 

 

웨이고 블루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 운송 가맹업자 타고솔루션즈가 선보인 파란색 콜택시, 웨이고 블루. 기사의 수당이 월급제로 책정되어 기존 카카오 택시와 달리 승차 거부가 없는 점이 특징. 불친절, 과속, 말 걸기, 난폭운전이 없는 4무 원칙을 따르고, 충전기와 공기청정기가 마련돼 안전함과 쾌적함을 더한다.

카카오T 앱에서 호출할 수 있으며, 배차된 후 호출 취소 시 2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니 주의할 것. 여성 기사가 운전하는 웨이고 레이디는 오픈 예정이다.

 

요금 일반 택시 요금+콜비 3000원

이런 사람에게 추천 카카오T 앱 하나로 여러 가지 모빌리티를 쓰고 싶은 사람

 

 

 

타다 프리미엄

 

타다 베이직 운행 대수 1500대 돌파, 회원 수 50만 명을 넘기며 새롭게 선보이는 고급형 라이드 서비스다. 제네시스 G80, K7 등 준고급 세단으로 승차감의 질을 높였고, 모범택시를 포함한 기존 택시 사업자 중 무사고 운전자를 기사로 모집해 택시와의 상생을 시도하고 있다.

요금은 일반 택시보다 30% 높은 수준으로 카카오블랙, 우버 블랙보다는 저렴하다. 무료 와이파이, 공기 청정 필터, 충전 케이블 등 기존 타다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금 일반 택시 또는 타다 베이직의 약 30% 높은 수준(수요 높을 시 탄력 요금 적용)

이런 사람에게 추천 ‘믿고 타는 타다’를 쓰고 싶으면서도 전문적인 드라이버와 세단의 승차감을 즐기고 싶은 사람

 

 

 

파파

 

아빠가 데려다주듯 안정된 라이드를 표방하는 파파. 11인승 RV 차량으로 운영하는 타다 베이직과 같은 방식이다.

타다에서 KBS 클래식 음악방송인 93.1MHz 채널에 고정하는 것과 달리, 차량에 비치된 탭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해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고 고데기, 물티슈, 의료 키트, 일회용 슬리퍼, 간식 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아직은 베타 기간으로 도착지는 서울 전역이지만 출발은 강남과 잠실에서만 가능하다.

 

요금 일반 택시와 동일(수요 높을 시 탄력 요금 적용)

이런 사람에게 추천 연예인 차가 따로 없는 서비스를 누리고 싶은 사람

 

 

 

마카롱 택시

 

서울 방문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인터내셔널 택시, 하나모범, 대전택시조합 등 여러 택시 조합과 제휴한 KST모빌리티가 출범시킨 서비스. 최소 2시간 전에 예약해야 이용할 수 있다.

가족 대행 서비스를 표방하며 임산부 케어, 자녀 혼자 탈 수 있는 안심 택시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둔다. 생수, 쿠션, 카 시트, 도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최근 원정 진료자들을 위해 서울남부터미널과 제휴해 인근 병원으로 이동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요금 일반 택시와 동일

이런 사람에게 추천 언제든 추가 비용 없이 세심한 서비스! 2시간 전 예약을 감수할 시간적 여유가 있는 사람

 

 

기획 안서경

 

이전글

인생에 쉼표가 필요할 땐 걷기 좋은 슬로시티 남양주 어때요?

다음글

'며느님'에게 "김장한다"고 연락할 땐 이렇게!

댓글
댓글
김*실
기존 택시업체들의 반발과 법에 의해서 발목이 잡힐 것 같았는데... 우버도 타다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도전하니 택시업계의 판도가 재편될 것 같네요. 더불어 기존의 택시업체들도 서비스 개선에 보다 노력하겠죠? 마카롱택시 같은 서비스는 외국인 의료관광자를 대상으로 한 점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것 같아요.
2019.11.26
대댓글
김*정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택시들이 있었군요.경쟁이 더 치열해 질것 같은데 택시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겐 선택의 폭이 넓어 좋을것 도 같구요.
2019.11.26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