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스트레칭 학원이 생기는 이유는?

기사 요약글

스트레칭을 제대로 하면 마사지 받은 것보다 더 개운하다는데, 우습게 본 몸풀기가 선진국형 운동이었다!

기사 내용

 

 

스트레칭 조이 Stretch Joy

 

‘스트레칭은 운동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국내 최초의 스트레칭 숍이다. 다리 찢기 프로젝트인 해피엔딩, 몸의 순환과 정렬을 통해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네버엔딩 프로그램 등으로 스트레칭의 즐거움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김성종 대표는 에어로빅 체조 선수 시절 입은 부상을 스트레칭으로 극복한 이후 스트레칭을 생활체육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트레칭 숍을 냈다고 한다. 스트레칭 수업을 살짝 맛보고 싶다면 유튜브 채널인 ‘스트레칭 조이’의 영상을 클릭해볼 것. 김성종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재미있는 영상이 즐거운 스트레칭의 세계로 이끌어줄 것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84길 5 

문의 070-4282-8192

 

 

Q 스트레칭 추천 동작은? 

옆구리 늘리기.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굽은 어깨와 허리 통증을 개선해준다.

 

 

 

스트레칭 하우스 Stretching House

 

퍼스널 트레이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쿼드 짐’에서 오픈한 스트레칭 숍이다. 회사원이라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체력, 주부라면 집안일을 하는데 지치지 않을 체력, 수험생이라면 책상에 더 오래 앉아 공부할 수 있는 체력을 원할 테다. 이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곳이 바로 ‘스트레칭 하우스’다.

“쿼드 짐을 운영하면서 보니 운동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은근히 많더라고요. 그래서 운동 준비 단계를 밟을 수 있는 곳을 마련한 거죠.”

박상근 대표의 말이다. 특히 코칭팀이 퍼스널 트레이닝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연구한 트레이너들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21 더샵스타파크상가  

문의 010-3994-9683

 

 

 

Q 나이가 들수록 목이 짧아지는 것 같다? 그건 착각이 아니다!

① 젠링을 이용해 목의 뒷부분을 스트레칭 해준다.

② 한 손으로 뒤통수를 잡은 후 앞, 좌우 45도 방향으로 지긋이 눌러준다.

 

 

 

스트레치 뱅 Stretch Bang

 

배구 선수 김연경이 하는 스트레칭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현역 운동선수들이 하는 P 스트레칭을 받을 수 있는 ‘스트레치 뱅’이다.

전 태권도 선수이자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 학술이사인 문훈기 대표와 KCC 이지스 프로 농구단의 수석 트레이너였던 이상화 CPO가 함께 한국인의 체형에 맞도록 150가지 기술을 연구·정립한 것.

P 스트레칭이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닌 ‘받는’ 스트레칭이다. 숙련된 트레이너와 일대일로 소통하며 속근육까지 깨워주는 시스템으로 누워만 있어도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키포인트. 미국과 호주 등에선 이미 일반인에게도 활성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 721 

문의 02-549-1122

 

 

Q 특히 어떤 사람들이 스트레칭을 해야 할까요? 

‘아프긴 아픈데 병원 가기에는 애매한 것 같다’고 생각한다면 스트레칭을 한다. 미리미리 내 몸 상태를 체크해 관리하면 병원 갈 일이 줄어든다.

 

 

 

 

스트레치 피트 Steretch Fit

 

스트레치 피트에서는 전 삼성서울병원 스포츠 의학 센터의 안기만 박사가 직접 개발한 기구인 ‘위플렉스’로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아직 세상에 공개하지 않은 비장의 무기인 스트레칭 기구들로 있다는 것!

“기구를 활용하면 훨씬 더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그리고 과학적으로 스트레칭을 할 수 있죠.”

중고생부터 100세 어른까지 각종 통증을 완화시키는 200여 가지 다양한 스트레칭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트레이닝 전 건강 분석을 통해 심리적인 변화까지 면밀하게 체크해 치료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섬세함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361길 9 

문의 02-571-5080

 

 

 

Q 허리 통증 완화에 좋은 동작은?

①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왼쪽 무릎을 90도로 구부린다. 

② 왼쪽 무릎을 오른손으로 잡고 회전시킨 후 왼쪽 팔을 쭉 편 상태로 10~20초간 정지한다. 같은 방법으로 양쪽 모두 2~3회 반복한다.

 

이전글

10년 째 매일 먹었더니 감기 뚝! 감기에 좋은 집밥 메뉴

다음글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 2 _ 잠을 잘 자기 위해서 지켜야 하는 것은 바로 ‘3도’

댓글
댓글
김*정
저는 옆구리 늘리기 스트레칭을 해야겠어요.어깨와 허리 통증이 있거든요.요가매트 있으니 오늘부터 바로 시작합니다.
2019.11.08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