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일, 레이먼킴, 정호영 3명의 스타 셰프가 추천한 홍콩 맛집

기사 요약글

맛의 천국 홍콩. 박찬일, 레이먼킴, 정호영 세 사람의 세프 어벤저스들이 홍콩의 숨겨진 맛집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지금 이 시기에 왜 홍콩이냐고? 뉴스에 나온 홍콩의 모습을 보고 불안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홍콩관광청에 따르면 현재 홍콩의 비시위 지역은 여행 안전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게다가 좀 더 만족스러운 홍콩 여행을 전하고자 ‘도심 속의 휴식’과 ‘가성비를 즐기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역대 최고의 프로모션들을 진행하는 중이다. 특별 항공요금은 물론 가성비 좋은 호텔까지 추천하고 있어 홍콩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박찬일, 레이먼 킴, 정호영 세 명의 셰프 어벤저스가 홍콩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특별한 미식 여행을 떠났다. 홍콩의 맛과 향을 찾아 골목골목을 누빈 세 사람의 홍콩 여행 코스를 따라가봤다.

 

 

쓰는 요리사 박찬일의
홍콩 사람들의 솔푸드, 완탕면 고수집

 

홍콩은 국수의 천국이다. 거리 곳곳에 온갖 종류의 국수가 눈을 즐겁게 한다. 그중 박찬일이 선택한 국수는 완탕면. 

“완탕면은 노동자들이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후루룩 빨리 먹는 요리였어요. 서민 요리지만, 홍콩의 어느 국수 가게에 가도 완탕면의 맛은 일정 수준 이상을 자랑해요. 식당을 채운 복잡한 냄새들 중에서도 간수면과 건어물을 듬뿍 넣은 수프의 독특한 향은 바로 코를 사로잡지요.”

박찬일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은 몽콕의 굿호프누들(Good Hope Noodle). 홍콩에서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숫집으로 8년째 미슐랭 빕 구르망 리스트에도 오른 맛집이다. 이른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로 붐볐는데, 박찬일이 국물 한 숟갈을 맛보더니 그 이유를 알겠다는 표정이다.

 

 
굿호프누들
 
주소 136A Fa Yuen St, Mong Kok
 
전화 +852 2384 6898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7시
 
* 홍콩식 자장면 자장로미엔을 함께 주문한다면 금상첨화

 

 

서교동 황태자 정호영의
홍콩에서 맛보는 광둥식 해산물 성찬

 

세상 온갖 재료를 갖가지 방식으로 요리하는 광둥식 레스토랑의 메뉴는 수백 가지에 이른다. 그중 정호영 셰프가 주목한 것은 해산물 요리. 몽콕의 유엣라이슌(粵來順)을 찾은 그는 바다 향으로 풍성한 요리들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이곳은 전통적인 광둥요리들을 폭넓게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광둥어로 ‘씽반’ 혹은 ‘쌩빤’이라 부르는 가루파찜, 당면과 함께 찐 맛조개, 건새우채소볶음 등 광둥의 고전 해산물 메뉴들을 맛있게 낸다. 훌륭한 요리와 합리적인 가격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미슐랭 빕 구르망 리스트에도 올랐다.

“광둥식 가루파찜은 생선을 잘 쪄 낸 결과 젤라틴이 가둬져서 잘근잘근한 식감이 맛있어요. 감칠맛이 밴 간장소스에 파를 올린 후 뜨거운 기름을 뿌렸는데 파 향이 확 올라오는 것도 기분 좋고요. 건새우채소볶음도 인상 깊네요. ”

 

 

유엣라이슌

주소 2 Dundas St, Mong Kok

전화 +852 2788 3078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

 

 

멧돼이먼 레이먼 킴의 
현지인들만 아는 바비큐집

 

스테이크 전문가 레이먼 킴 셰프는 홍콩에서도 고기에 꽂혔다. 홍콩 사람들이 가장 즐겨 먹는 고기 요리는 바비큐다. 돼지고기를 양념에 며칠 동안 재운 후 구운 홍콩식 바비큐를 이곳에서는 ‘차슈’라 부른다.

“홍콩에서 고기 요리를 맛보려면 우선 바비큐 전문점에 와야죠. 홍콩식 바비큐도 종류가 다양한데, 그중 차슈와 시우육이 유명해요. 간장과 설탕으로 만든 양념을 돼지고기에 바른 후 부드럽게 구운 것이 차슈, 통돼지 한 마리를 통으로 구운 것으로 껍질에 송곳으로 구멍을 잔뜩 낸 후 바삭하게 익힌 것이 시우육이에요. 둘 다 한번쯤 꼭 맛보길 추천해요.”

그가 가장 먼저 찾은 고기 요릿집은 차이완의 선콰이흥(新桂香燒臘).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60년 동안 차슈와 시우육을 만들어온 홍콩식 바비큐 전문점이다. 4석 남짓한 작은 가게이지만, 주방에서는 대여섯 명의 요리사가 끊임없이 바비큐를 구워 낸다.

 

 

선콰이홍

주소 N. 17, Kam Tam Yun House, No. 345 Chai Wan Road, Chai Wan

전화 +852 2556 1183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9시

 

 

멧돼이먼 레이먼 킴의 
식도락 여행자를 위한 도심 속 차슈 맛집

 

홍콩 도심 한가운데서 맛있는 차슈를 맛보고 싶다면 식당 두 곳을 추천한다. 조이힝(Joy Hing Restaurant)과 융키(Yung KeeRestaurant)다. 조이힝은 청나라 말에 문을 연 유서 깊은 바비큐 식당으로 홍콩의 유명한 음식 평가 앱 <오픈라이스>에서 ‘최고의 차슈 레스토랑’으로 꼽힌 적이 있다. 센트럴의 융키 또한 도시의 역사와 함께해온 바비큐 전문점으로 레이먼 킴이 미식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코스다.

“홍콩에서 유일하게 숯불구이 오븐을 갖춘 이곳에서는 거위 로스트와 차슈를 꼭 맛보아야 해요.”

 

 

조이힝

주소 265-267 Hennessy Road, Wan Chai 

전화 +852 2519 6639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10시

융키

주소 32-40 Wellington Street, Central 

전화 +852 2522 1624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 

웹사이트 yungkee.com.hk

 

댓글
댓글
김*정
셰프들이 추천해 준 곳이니 꼭 기억해 두어야겠어요.홍콩은 가보지 않은 나라거든요.
2019.09.24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