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 며느리의 센스 터지는 추석 선물

기사 요약글

요즘 젊은 며느리들은 무슨 선물을 준비하는지 온라인 주부 카페를 살짝 엿봤다.

기사 내용

 

이마트 해외과일세트

 

사과, 배만 아는 시어머니를 위한 

해외 이색 과일 세트

 

시어머니께서 과일을 워낙 좋아하시는데 사과나 배는 선물로 많이 들어오기도 하고 평소 사 드실 수 있어서 올해는 이색 과일 세트를 사기로 했어요. 저번에 슬쩍 여쭤보니 아보카도의 생김새는 알지만 맛을 모르시고, ‘옆집 여자가 망고가 맛있다고 그러던데 그건 어느 나라에서 살 수 있다니?’ 하시는 거 보면 분명히 좋아하실 거예요. 

 

까치떡집 이북식 인절미

 

함경도가 고향인 친정 아버지를 위한

이북식 인절미

 

명절만 되면 고향 생각에 울적해지는 친정아버지를 위해 이북식 인절미를 사가려고요. 맛이 어떨지 몰라서 미리 사서 먹어봤는데 왜 먹어본 사람들이 극찬을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고소하고 담백한데 달진 않아서 어르신들 선물용으로 딱이에요. 매년 송편 빚느라 어머니도 힘들어 하셨는데 미리 말씀드려서 올해 송편은 조금만 만들자고 하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신세계백화점 DIY 막걸리 세트

 

‘맨날 술이야’ 노래 부르는 큰집 식구를 위한

DIY 막걸리 세트

 

비가 와서 한 잔, 날이 좋아 한 잔. 늘 반주를 즐기는 큰집 식구들을 위해 올해는 직접 만들어 마실 수 있는 DIY 막걸리 세트를 사보려고요. 막걸리 분말에 물을 섞어서 이틀 동안 숙성시키면 되는데, 추석이 지나고 남은 전이랑 함께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신세계백화점 간편 미역국 세트

 

혼자가 된 사돈 댁에는

간편식 소포장 선물 세트

 

지난해 안사돈이 돌아가시면서 홀로 식사를 해야 하는 바깥사돈이 마음에 걸리더라고요. 늘 ‘잘 챙겨먹고 있으니 걱정 말아라’라고 딸애한테 말씀하신다는데 딸은 시댁의 텅 빈 냉장고를 볼 때마다 마음이 안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올해는 간편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미역국 세트를 선물로 드리려고 합니다. 국물용 다시팩이랑 조리법까지 같이 들어있어서 쉽게 해 드실 수 있을 거예요. 

 

JW메리어트 동대문 명절 투 고

 

제사 독립을 외치는 맏며느리 친정 엄마를 위한

명절 음식 투 고

 

여든을 바라보는 나이임에도 맏며느리라는 이유로 여전히 제사 음식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친정엄마께 호텔 셰프가 만든 명절 음식 세트를 보내기로 했어요. 전, 산적, 삼색 나물, 잡채, 갈비찜 등 평소 엄마가 하던 음식 가짓수보다 더 많고 모양도 예뻐서 딱이에요. 장보는 비용이나 선물로 사가는 비용이나 비슷하니 더 이득이죠.

 

호호당의 자수 용돈보

 

명절 여행을 떠나는 친구 부부에게

용돈보

 

집 근처에 사는 친구는 남편이 은퇴를 한 후부터 명절이면 차례를 안 지내고 가족이 다같이 놀러가거나 부부만 여행을 가더라고요. 올해도 둘이서만 여행을 간다고 자식들한테 ‘볼일 없다’ 딱 잘라 말했다던데, 자식은 그렇다 해도 손주 사랑은 어마어마하거든요. 그래서 친구 부부한테 손주용 용돈보를 선물하려고 합니다. 자수로 동물이나 꽃이 수놓인 용돈보는 손주들 용으로, 겨울 한복 만드는 소재로 된 양단보는 어르신들께 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갤러리아백화점 반려동물 추석 선물 세트

 

반려동물 바보인 며느리를 위한

반려 동물 추석 선물 세트

 

이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물으면 냉큼 강아지를 말하는 ‘개엄마’인 며느리. 그래서인지 반려동물 선물 세트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수제 간식부터 이름표, 강아지 화장품까지 구성되어 있는 선물 세트를 보면 며느리가 센스 있는 시엄마라고 하겠죠? 

 

 

기획 서희라

 

댓글
댓글
검은눈동자
술 좋아 하는 아버님을 위한 diy막걸리 세트도 좋겠어요.
2019.09.10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