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진의 머니예보] 계속되는 미국과 이란의 갈등, 이때 투자 방향은?

기사 요약글

전운이 고조되는 미국과 이란의 갈등, 이럴 땐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

기사 내용

 

 

연일 쏟아지는 굵직한 뉴스들. 재테크 고수들은 이런 뉴스에서 돈의 흐름을 읽습니다. 그리고 나의 투자 지갑에 반영하는 것이지요?

<정철진의 머니예보>는 굵직한 뉴스 속에서 돈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다룹니다. 각국의 통화 정책, 재정 정책뿐만 아니라 국제 정세, 돌아가는 판세, 특히 신기술의 개발 등 전 세계 돈의 흐름을 추적하는 모든 사안들을 집중 분석합니다. 그리고 이 분석을 통해 나의 투자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친절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이 시간에는 북미 관계만큼이나 뜨거운 이슈인 미국과 이란의 관계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북미 관계는 진척이 더디지만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썸을 타는 듯 서로를 신뢰한다는 메시지를 계속 보내면서 협상의 의지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이란의 관계는 다소 복잡합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이 맺은 협정을 트럼프 대통령이 파기하면서 두 나라 사이에는 깊은 골이 생겼는데요. 핵협정 파기 후 미국이 이란에 대한 경제제재를 가하면서 갈등이 커지더니 최근엔 이란이 자국 영공을 침범했다며 미국의 무인기를 격추해 중동에 전운이 감돌기도 했습니다. 잠시 소강 상태지만, 여전히 미국과 이란의 크고 작은 충돌이 이어지고 있어 세계를 긴장케 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이란은 말싸움에 그칠까요? 아니면 전쟁으로 이어질까요? 미국과 이란의 갈등은 전 세계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럴 때 우리는 어떤 상품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요?

경제 칼럼니스트 정철진의 친절한 설명을 귀담아 들어보세요. 돈의 흐름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