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좀 쓰는 당신이 도전해볼 만한 일상 이야기 공모전

기사 요약글

다양한 곳에서 글쓰기 공모전이 열린다. 작가같은 글빨이 아닌, 나의 경험이 소재가 된 글이 더 입상하기에 쉬울 것. 누구나 도전해볼 만한 글쓰기 공모전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바다에 대한 추억이 많다면
2019년 해양문학상 공모

 


한국해양재단이 주관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공모전으로 바다에 대한 희망, 기회, 도전을 심어줄 수 있는 창작 문학이 대상이다. 공모 부문은 시(시조), 수필(수기), 소설로 각 응모작은 지면이나 인터넷 등에 발표된 적 없어야 한다. 공모 분량은 시 1인 10편 이내, 수필과 소설은 2편 이내. 바다에 대한 추억, 공감하고 싶은 스토리가 있다면 도전해보자. 

응모 기간 9월 19일 자정
응모 부문 시(시조), 수필(수기), 소설
접수 및 문의 02-741-5278, koreamaritimefoundation.or.kr


 

 


취미로 스포를 즐기고 있다면
생활체육 스포츠7330 체험수기 공모

 


생활체육을 장려하기 위해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공모전이다. 생활체육 스포츠7330은 ‘일주일(7일)에 3번, 하루에 30분 운동하자’는 대국민 생활체육 캠페인이다. 공모 주제는 생활체육을 통해 보고 느꼈던 건강, 재미, 감동이 있는 이야기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현장성, 독창성, 완성도 등이며 수상자는 일반부 18명 포함 총 36명이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과 함께 상금 200만원을 수여할 예정. 또한 입상자 전원에게 대한체육회 달리 기념품을 지급한다.

 

응모 기간 8월 30일까지
응모 부문 수필
접수 및 문의 02-2144-8184, www.sports7330contest.com

 

 

 

 

공정사회에 관심이 많다면
2019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

 


국민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과 가치를 공유하자는 취지로 국민권위원회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사연(수기)와 스토리텔링. 사연 부문은 우리 사회가 정직·공정하다고 느꼈던 순간, 가정·학교·직장 등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 및 양심 관련 사연 등을 주제로 자신이 체험한 이야기를 작성하면 된다. 스토리텔링 부문은 본인 또는 주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반부패·청렴과 관련된 느낌 및 소회와 관련한 이야기, 국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청렴·공정에 대한 이야기 등을 주제로 강연 또는 토크쇼 형식의 영상을 촬영하면 된다. 대상 2편, 최우수상 2편 등 총 28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내년 6월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예정인 국제반부패회의(IACC) 등 각종 행사에 출품할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 기간 9월 23일 오후 5시까지
응모 부문 사연(수기), 스토리텔링
접수 및 문의 www.integritycontents.kr

 

 

 

 

동화 작가를 꿈꾼다면
생태동화 공모

 

 

국립생태원에서 어린이들에게 생태에 대한 이해와 교훈, 생태계 보존의 필요성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올해 4회차로 생태 관련 정보와 교훈을 줄 수 있는 이야기,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생태계 보존의 필요성에 관한 이야기 등을 동화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1편 등 9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책으로 엮어 출판된다. 동화 작가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듯.
 


응모 기간 9월 30일까지
응모 부문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단편동화
접수 및 문의 02-6953-1310, www.nie-contest.com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