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아별 앱의 ‘끝판왕’을 소개합니다

기사 요약글

중고 거래는 당근마켓, 항공권은 스카이스캐너처럼 편리한 생활의 필수품이 된 각 분야 애플리케이션의 끝판왕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TRAVEL PLAN

트리플

 

출시 1년 반만에 35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해외여행 가이드 앱. 블로그나 카페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찾거나 오래전 출판된 여행서를 보는 대신 기본 정보부터 일정에 맞는 추천 코스, 대중교통 이용법과 최신 레스토랑, 숙소, 핫 플레이스까지 보기 좋게 큐레이션된 트리플 앱으로 편리하게 여행 계획을 짤 수 있다. 지도에 위치를 찍어 효울적으로 동선을 정리할 수도 있고, 연계된 숙소나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바로 예약할 수 있다.

 

 

MEDITATION

 

 

최근 3년간 명상 앱이 2000개 넘게 생겨났다. 그중 캄은 헤드스페이스와 함께 대표적인 글로벌 명상 앱이다. 아메리칸 에어라인과 협업해 비행기 내에 영상을 제공하는 등 숙면에 도움을 주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명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호흡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면 들숨과 날숨의 길이를 자신에게 맞게 적용할 수 있다. 매월 13달러의 구독비를 내면 사용할 수 있다.

 

 

SELFIE

소다

 

 

무지개 프리즘이 반사되고 마치 필름 카메라로 현상한 것처럼 아날로그 날짜도 찍힌 셀카를 본 적 있는지. 이제 스노우나 B612 등 스티커나 인위적 보정을 가미한 셀카 앱의 시대는 가고, 리터칭을 한 뷰티 화보처럼 톤에 맞춰 얼굴을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셀카 앱이 인기다. 50개에 가까운 메이크업 프리셋과 필터를 갖춘 소다의 뒤를 이어 자연스러운 셀카 포즈까지 알려주는 Ulike도 급부상 중.

 

 

VIDEO EDITING

키네마스터

 

 

유튜브에 관심 있다면 받아둬야 할 앱이다. 브이로그용 자막을 쉽게 만들 수 있는 VLOGGR, 시각효과가 다양한 FilmoraGo, 아기자기한 스티커가 많은 VIMO 등 영상편집 앱의 세계는 넓고 방대한데 제대로 입문하려면 키네마스터만 한 앱이 없다. 폰트, 전환 효과 등 군더더기 없는 UI가 컴퓨터 영상편집 프로그램과 비슷하다.

 

 

MONEY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단순히 지출과 수입을 기록하는 가계부 앱이라 표현하기에는 금융 전문가의 컨설팅 못지않은 기능이 많다. 계좌만 연동하면 소비 패턴을 분석해주고 이에 맞춰 투자 방법을 알려줄 뿐 아니라 저장된 비금융 정보를 올크레딧에 전송해 신용등급을 올려주기도 한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데이터와 연계해 내게 맞는 보험상품까지 알려준다.

 

 

ENGLISH SPEAKING

케이크

 

 

당장 영어 공부에 돈을 쓰는 게 부담스럽거나 하루 몇 문장씩 가볍게 공부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케이크 앱을 추천한다. 미드 속 한 장면의 대화를 따라 하도록 하는 유료 회화 앱 못지않은 다양한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유튜브처럼 짧은 영상을 기반으로 영화뿐 아니라 뷰티, 비즈니스, 교육 등 여러 주제와 관련된 회화 장면을 매일 푸시 알람으로 보내준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