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내음 가득한 곳

기사 요약글

4월에 가장 향기로운 봄꽃 축제.

기사 내용

꽃의 예술화: 고양국제꽃박람회

세계 30여 개국의 355개 업체가 참여하는 세계적인 꽃 박람회로, 올해는 일산 호수공원뿐 아니라 원당 화훼단지까지 규모를 넓혀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일본, 네덜란드 등 15개국의 국제관에서 이국적인 꽃을 감상할 수 있고, 콜롬비아의 화려한 꽃가마와 태국의 난으로 만든 웨딩 장식 등도 전시한다.

- 기간: 4월 26일~5월 12일
- 장소: 일산 호수공원, 원당 화훼단지 일원

 

광활한 노란 물결: 제주유채꽃축제

이맘때면 제주 곳곳에 유채꽃이 피지만 이 축제만큼의 압도적인 풍경을 목도하지는 못한다. 축제가 열리는 조랑말타운으로 가는 길에서부터 아름다운 유채꽃길이 펼쳐진다. 입구에 들어서면 목가적인 느낌의 풍력발전기와 어울린 유채꽃밭이 눈에 들어오고 봄의 설렘을 더한다.

- 기간: 4월 4일~7일
- 장소: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41

 

한강과 꽃: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

여의도봄꽃축제는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져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다. 올해는 아코디언 공연을 시작으로 난타공연, 기마대 퍼레이드를 비롯해 북 콘서트 같은 문화 행사까지 다양하게 예정되어 있다.

- 기간: 4월 5일~11일
- 장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

 

도심 속 분홍 축제: 군포 철쭉축제

100만 그루 철쭉이 철쭉공원과 철쭉동산을 기점으로 군포 곳곳에 퍼져 도시 전체가 축제의 장으로 물든다. 축제 기간에 음악 공연, 벼룩시장, VR 체험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수리산을 따라 꽃 트레킹을 즐길 수도 있다.

- 기간: 4월 24일~28일
- 장소: 철쭉동산, 노차로드 등 군포시 일원

 

국내 최대 벚꽃 축제: 진해군항제

벚꽃의 바다가 연상될 만큼 큰 규모의 축제로, 아름다운 장관 덕분에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행사다. 군항의 도시 진해 곳곳에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벚꽃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여좌천은 축제를 상징하는 장소로 꼭 가봐야 할 명소다.

- 기간: 4월 1일~10일
- 장소: 중원로터리와 진해 일대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