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추천 - 10살 어려지는 눈가 시술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한관종→ 레이저 시술

 

종종 비립종과 헷갈리는 한관종은 땀이 분비되는 한관에 비정상적으로 증식한 종양이다.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주로 여성에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한관종은 박피성 레이저인 어븀 야그 레이저로 튀어나온 부위를 깎은 뒤 그 안에 있는 한관종 부위를 탄산가스 레이저로 치료한다. 마취는 연고나 국소마취로 이뤄진다. 시술 시간은 개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개수가 많을 경우 20~30분 소요된다. 시술 후에는 1주일 정도 딱지가 앉고 얕게 파인 상태가 되며 홍반이 생긴다. 살이 다 차오르는 데 3~4주 정도 걸리고 붉은 자국은 1~3개월 정도면 완전히 없어진다. 시술 후에는 항생제 연고를 바르거나 1주일 동안 재생 테이프를 붙인다.

비용은 개당 1만원대.

 

비립종→ 레이저 추출

 

비립종은 피부에 작은 표피 알갱이가 차서 생기는데 크기는 1mm 내외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원발성 비립종과 피부 손상으로 생기는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뉜다. 물집, 박피술, 화상 등의 외상 후에 생겼다면 속발성 비립종이다. 비립종은 레이저로 해당 부위에 미세한 구멍을 낸 뒤, 그 구멍을 통해 표피 알갱이를 빼내야 한다. 통증이 심하지 않아 마취 없이 바로 시술하지만 통증에 취약하다면 마취 연고를 바르기도 한다. 시간은 한 개당 2~3분 정도 소요되고 시술 후에는 항생제 연고를 꾸준히 바른다.

비용은 개당 1~2만원.

 

두툼한 눈 밑 지방, 다크서클→ 눈 밑 지방 제거& 재배치술

 

눈 밑 지방은 나이가 들면서 아래 눈꺼풀의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막이 약해지면서 볼록하게 튀어나온다. 이로 인해 눈물고랑이 도드라져 그늘이 지고 눈가 주름도 심해져서 다크서클이 생긴다. 눈 밑 지방 수술은 결막 절개식과 피부 절개식 두 가지로, 피부 탄력이 남아 있으면 레이저로 눈꺼풀 안쪽의 붉은 결막부를 절개하는 결막 절개식을, 그렇지 않으면 속눈썹 바로 밑을 절개해서 지방을 제거하는 피부 절개식을 받는다. 특히, 피부 절개식은 새롭게 개발된 레이저 시술이 도입되어 빠르고 흉터도 없다. 지방 제거 후, 눈물고랑이 함몰됐다면 자가지방 이식술이나 스컬트라, 필러 주입술을 통해 함몰된 부위를 채우는 재배치술이 이루어진다. 눈 밑 지방 제거술은 10~15분이 소요되고 재배치까지 하면 25~30분 정도 걸린다. 부기는 2~3일 안에 가라앉고 2주 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비용은 110~140만원.

 

처진 눈매, 졸린 눈→ 상안검 수술

 

눈꺼풀은 지방층이 적고 피부도 얇고 피지 분비량도 적어서 피부가 쉽게 늘어난다. 이러한 이유로 눈 뜨는 근육이 약해지면서 졸린 눈처럼 되고 눈꺼풀에 검은 자위가 가려지게 된다. 처진 눈매와 졸린 눈은 상안검 수술과 눈매 교정술로 개선된다. 최근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수술로 늘어진 눈꺼풀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눈 뜨는 근육의 힘을 강화시켜 더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한다. 수술은 국소마취로 이루어지고 수술 후 한 번 내원하고 실밥은 5~10일 사이에 제거한다. 큰 부기가 빠지는 데 2주일, 수술 부위가 완전히 회복되고 자리 잡는 데 3~6개월 소요된다.

비용은 180~310만원.

 

처진 눈썹, 이마와 미간 주름→ 눈썹 거상술

 

나이 들면 전체적으로 피부가 처지면서 눈썹도 아래로 내려온다. 게다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눈을 찡그리게 돼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을 악화시킨다. 이런 경우는 눈썹 거상술로 개선할 수 있다. 헤어 인 부근을 아주 작게 절개한 뒤 엔도타인이라는 보형물을 넣어 처진 이마의 근육과 피부를 위쪽으로 당겨서 주름을 펴는 방식이다. 국소마취나 수면 마취가 이루어지고 실밥은 5~10일 뒤에 제거한다. 큰 부기는 2주면 빠지고 완전히 회복하고 자리 잡는 데까지 1개월 걸린다.

비용은 180만원대.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