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일이!

기사 요약글

최신 인기 키워드 알아보기

기사 내용

댄디보수, 새로운 보수의 등장


“저는 댄디보수예요.” 대학가에서는 동성애보다 ‘보수’라고 커밍아웃하는 게 더 힘들다는 말이 있다. 그럼에도 최근 꼰대로 보일 수 있는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얼굴을 드러내고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이들이 있다. 이름하여 댄디보수. 댄디보수는 기존 보수와 달리 극단적인 우편향을 거부하고 자유와 공동체의 가치를 주장하는 젊은 층을 일컫는다. '자유의 새벽', '트루스 얼라이언스', '내일을 위한 오늘'이 대표적인 단체.

자유의 새벽은 자유시장경제 가치 회복과 자유민주주의를 정당 강령으로 삼고 있으며, 트루스 얼라이언스는 서울대 트루스 포럼에서 시작해 현재 700명의 회원을 거느린 연합으로 확대되었다. 내일을 위한 오늘은 한반도선진화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정책을 연구한다. 반공과 태극기 부대 등 이념적으로 사회문제를 해석하던 기성세대와 달리, 현실적인 대안과 개혁으로 사회를 바꿔보겠다는 그들의 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네이버의 꿀기능, MY플레이스


맛집 검색을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 한다? 요즘은 ‘네이버MY플레이스’가 대세다. 네이버MY플레이스는 맛집, 여행지, 전시회 등을 카테고리별로 모아 나만의 로드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소개된 이영자 맛집을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된다. MY플레이스 하나면 '영자 로드', '최자 로드', '밥블레스유 맛집' 등에 나온 유명 맛집을 리스트로 모아 볼 수 있기 때문. GPS 기능으로 내 주변 맛집을 추천해줄 뿐 아니라 예약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네이버 앱 접속 후 ‘MY플레이스 판’을 메인에 추가하면 완료. 다가오는 연말연시 모임을 MY플레이스에서 편리하게 찾아보자.
 

모두 섞는 ‘마크정식’


라면, 떡볶이, 소시지, 치즈를 따로 먹지 않고 섞어 먹는다? 의아해할 수 있지만 SNS에서 유명한 ‘마크정식’ 레시피다.‘마크정식’이란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의 멤버인 마크의 팬이 그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조리법에 ‘마크’라는 이름을 붙인 것에서 유래했다. 마크정식은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다는 장점 때문에 큰 화제를 모으며 관련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가 4만 건이 넘을 정도. 어느새 마크정식은 단순한 조리법이 아닌 ‘기존 방법과 다른 새로운 조리법’으로 의미가 확대되며 문화로 자리 잡았다. 섞어 먹으면 더 맛있는 ‘편의점 꿀조합 레시피’를 통해 한 끼 식사에서 소소한 재미를 발견해보는 건 어떨까?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