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만 늙을까? 두피도 늙는다

기사 요약글

피부 노화만 신경 쓰는 사이, 두피도 차곡차곡 늙어가는 것을 아는가.

기사 내용

두피가 보내는 건강 적신호

나이가 들면 피부가 처지고 늙듯 두피 또한 평생 젊을 수는 없다. 하지만 두피는 시간의 흐름보다 외부 환경에 더 큰 영향을 받기에 얼마나 열심히 관리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두피 노화를 알 수 있는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 노화가 진행된 두피는 손으로 만졌을 때 딱딱하게 굳어 있다.

기구를 이용해 확대하면 모공이 탄력을 잃고 늘어져 있는 경우도 허다하다. 넓어진 모공에 각종 노폐물과 과다 피지가 쌓이고, 염증을 유발해 붉은 기와 가려움에 시달리기도 한다. 스파 드 이희 서채은 트리콜로지스트는 다양한 두피 노화 현상 가운데 가장 심각한 증상으로 ‘혈액순환 저하’를 꼽았다. 혈류가 원활하지 못해 모낭세포의 활동성이 떨어지면, 새로운 모발 생성을 막아 머리숱이 줄어든다는 것.

이 악순환이 탈모로 이어지는 건 시간문제다. 게다가 두피 노화가 특히 위험한 이유는 피부의 시작점인 두피가 처지면 얼굴선도 무너지기 때문이다. 그러니 아름다운 젊음을 유지하려면 보톡스보다 두피 안티에이징에 신경 써야 한다.

 

시작이 반, 클렌징의 중요성

전문가들은 두피 관리의 핵심은 결국 세정이라고 입을 모은다. 두꺼운 각질로 뒤덮인 두피에는 고기능성 제품을 발라도 그 효과를 느끼기 어렵다는 것. 차홍 아르더 본점 김지현 원장은 노화 증상이 느껴진다면 일단 파마와 염색부터 멈추라고 경고한다.

“꺼진 볼륨을 살릴 스타일링에만 급급하기보단 하루라도 빨리 각질 케어를 시작하세요. 살롱에서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도 좋지만 꾸준한 홈 케어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일 뿐입니다.”

이미 두피에 가려움, 비듬 등 문제 증상이 있다면 샴푸 사용만으로는 개선이 어렵다. 이럴 때에는 일주일에 두 번, 샴푸 전 스케일링 단계를 추가할 것. 간단한 과정이지만 두피가 건강해진다. 거친 각질을 시원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시솔트를, 부드럽게 녹여내고 싶다면 살리실릭애시드와 같은 화학적 산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자. 쌓여 있던 각질과 노폐물이 깨끗하게 정리된 두피는 본연의 밸런스와 탄력을 회복하고, 모낭세포가 건강한 모발을 생성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뒷받침한다.

 

마사지와 케어로 건강한 두피 만들기

모발을 위해서는 각종 팩, 오일을 사용하면서 두피에는 무심한 경우가 많다. 지성 두피라면 가벼운 스프레이 타입을 사용하고, 건조한 두피에는 좀 더 고농축 세럼, 앰풀 등이 좋다. 이런 제품들은 샴푸나 린스처럼 헹궈 내지 않기 때문에 성분표를 더욱 꼼꼼히 살펴야 한다.

모공을 막는 실리콘, 예민한 두피에 자극을 줄 합성계면활성제 등이 들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할 것. 또 미네랄, 비타민, 케라틴과 같이 두피 활성화에 좋은 성분이 성분표의 앞부분에 등장하는 것을 선택하자(성분표는 해당 성분의 함량에 따라 순서를 배열한다).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마사지와 병행하면 흡수율이 높아진다. 손은 물론 브러시나 마사저를 사용해도 좋다. 올바른 방법과 꾸준한 실천만이 탱탱한 두피로 가는 문을 열어줄 것이다.

 

건강 두피를 위한 홈 케어 아이템

1. 아베다 프라마사나™ 퓨리파잉 스칼프 클렌저
   두피의 과다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한다. 150ml 4만원.

2. 르네 휘테르 포티샤 두피 세럼
   멘톨로 상쾌함까지 선사한다. 100ml 3만3천원.

3. 르네 휘테르 포티샤 샴푸
   두피의 혈액순환 촉진을 도울 에센셜 오일이 들었다. 200ml 2만6천원.

4. 레오놀그렐 샴푸 브러쉬
   샴푸 시 사용하면 부드러운 실리콘 돌기가 두피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1만5천원.

5. 아베다 프라마사나™ 엑스폴리에이팅 스칼프 브러쉬
   빗질만으로 시원한 마사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만9천원.

 

전문적인 두피 케어를 받고 싶다면

 

고주파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는 인핸싱 헤드 스파
스파 드 이희

소요시간90분가격18만5천원
주소서울 강남구 언주로 168길 30
문의02-3446-0030

 

초음파로 두피 재생을 촉진하는 두피 진피층 복원
차움 헤어 스파

소요시간90분가격22만원
주소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42
문의02-3015-5041

 

핫스톤을 이용해 피로까지 케어하는 시그너처 스톤
차홍 아르더

소요시간90분가격33만원
주소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6길 78
문의02-3445-8520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