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의 달인 되는 법! 검색왕, 나야 나

기사 요약글

궁금한 것은 못 참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인터넷 검색의 달인 되는 법.

기사 내용

 

NAVER
 

뺄 건 빼주는 빼기(-) 검색법
 


색다른 모임 장소를 찾고 있다면 일명 ‘빼기 검색’을 사용해보자. 제외하고 싶은 단어 앞에 ‘-’를 붙이면 해당 단어를 제외한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Tip ‘강남 맛집 회식- 중국집’을 검색하면 중국집을 제외한 회식 맛집 리스트를 볼 수 있다.

 

 

정확도를 높이고 싶을 땐 큰따옴표(“”)



“가까운 버스 정류장 검색해줘!”

원하는 검색어를 큰따옴표 안에 넣으면 해당 검색어가 들어간 결과만 보여준다. 예를 들어 공기청정기의 후기를 읽어보고 싶다면 “공기청정기 실사용 후기”로 검색.

Tip 빼기(-) 옵션을 이용해서 차량용을 제외하면 실내용 사용 후기만 볼 수 있다.

 

 

손을 사용할 수 없을 땐 음성 검색


 

타이핑이 어렵다면 음성 검색이 딱이다. 네이버 앱 검색창 오른쪽의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자. 소음이 적은 곳이나 블루투스 헤드셋을 이용하면 인식률이 높아진다.

Tip 길을 모르는 곳에서 스마트폰의 ‘위치 설정’을 켜놓으면 ‘가까운 버스 정류장’을 찾을 수 있다.

 

 

요즘 트렌드가 궁금해? 네이버 데이터랩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가 궁금하다면 검색창에 데이터랩을 검색해보자. 연도별, 월별, 주별, 일별 인기 검색어를 비롯해 사람들의 관심사를 알 수 있어 모임에서 대화 주제가 마땅치 않을 때 활용하면 좋다.

Tip ‘골프’라는 단어는 올해 들어 4월 2일에 가장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DAUM
 


지금 나오는 노래가 뭐였더라?



우연히 듣게 된 노래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이럴 때에는 다음 검색창 옆 ‘특수검색’ 아이콘을 눌러보자. 음악 검색을 선택한 뒤 마이크를 스피커 쪽에 두면 어떤 음악인지 알 수 있다.

Tip 조용한 곳일수록 인식률이 높다. 팝송 등도 검색 가능하다.

 

 

이 꽃 이름이 뭐지?


 

산책 중에 우연히 보게 된 꽃이 궁금하다면? 다음 검색창 오른편의‘특수검색’을 선택하면 꽃 검색이 나온다. 꽃을 촬영하면 어떤 꽃인지 알 수 있다.

Tip 초점을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포인트.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도 가능.

 

 

원하는 사진이 안 보이네



낙엽으로 물든 북한산의 사진을 보고 싶은데 푸른 사진만 나온다면? PC 모드로 접속하면 이미지를 좀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색상, 인물, 배경 중심 등으로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Tip ‘북한산’을 검색하면 일반적인 북한산의 모습이 나오지만 색상 옵션에서 붉은색을 선택하면 단풍이 든 북한산 이미지가 나온다.

 

 

 

다음에서 네이버 검색 결과를 본다


 

2017년 한 해 동안 다음 검색창에 가장 많이 입력한 단어는 놀랍게도 ‘네이버’다. 그래서인지 다음에서는 검색어 뒤에 ‘/네이버’를 입력하면 네이버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Tip ‘프로야구/네이버’로 검색하면 굳이 네이버로 이동하지 않아도 된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