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남성을 위한 조루증 원인 및 예방 운동

기사 요약글

일상생활 속에서 조루증의 원인과 예방하기 위한 운동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기사 내용

성생활은 본인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충분히 만족시켜주는 데에서 얻는 희열의 기쁨이 큽니다.
그런데 상대방은 물론이고 본인도 즐길 여유조차 없이 빨리 극치감에 달해버린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조루는 성인 남성 30~40%가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조루로 인해 삶의 질까지 떨어지고 자신감도 잃는 40-50대 남성분들도 많습니다. 남성의 지속 시간은 자존심으로 대변되다 보니 남들에게 말도 못하고 결국 조루로 인해 마음의 병이 생기기도 합니다.

 

조루증은 성생활을 할 때에 사정시간이 지나치게 짧은 증상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조루의 원인이 외부 생식기인 음경의 감각이 과민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음경 감각을 둔감하게 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온 힘을 쏟습니다. 그러나 남성의 사정을 좌우하는 것은 음경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사정을 좌우하는 기관은 어디일까요? 바로 전립선과 사정 조절에 관여하는 중추신경(주로 자율신경)입니다.
 

생활 속에서 전립선과 중추신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생활 습관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과도한 음주와 담배

과도한 음주와 담배가 몸에 안 좋다는 것은 알지만 즉각적으로 체감되지는 않다 보니 젊은 시절에 절제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40대만 되도 몸으로 느껴지는 부작용이 생기지요. 조루증도 그 중 하나의 질병입니다. 담배와 술뿐만 아니라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도 전립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2.반복적인 자위행위

간혹 파트너가 없거나 다른 사정으로 인해서 자위를 반복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자위는 충분한 희열을 느끼기 보다는 사정하는 것에 의의를 두는 행위이다보니, 빠른 사정을 목표로 두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반복적으로 이런 자위 행위를 하다 보면 몸에 학습이 되어 사정을 지연시키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3.직장생활 스트레스

직장 생활을 하며 좌식 생활을 오래 할 경우에는 회음부를 이루는 골반 근육이 눌리거나 자극을 받아 전립선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직장생활에서 반복적으로 과도한 스트레스에 노출이 되면 정신건강은 물론 전립선 건강에도 해를 끼치게 됩니다.
 

그렇다면 조루증 예방에 좋은 운동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허벅지와 발바닥 자극하기

허벅지와 발바닥을 자극해주면 발기부전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발 뒤꿈치 부분은 생식 선과 연결되어 있어서 지압봉 등을 이용해서 강하게 긁어주는 듯한 자극을 주면 더욱 좋습니다.


2. 빨리 걷기

따로 운동할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평소 걸음을 천천히 걷지 않고 보폭을 작게 하여 빠르게 걷기만 해도 충분히 운동이 됩니다.


3. 케겔 운동하기

다리를 뻗어서 배 위에 손을 올려놓고 항문에 힘주는 동작을 하면 조루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천천히 하다가 빠른 동작으로 항문에 힘을 주고, 다섯까지 센 후에 천천히 힘을 빼는 것을 반복합니다.


4. 자전거 타기

일각에서 자전거를 타면 전립선 건강을 해쳐서 조루의 원인이 된다는 소문이 떠돌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근거 없는 낭설에 불과합니다. 오히려 자전거를 타는 것은 성생활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하체와 골반 및 회음부 운동이 주가 되므로 섹스 근육 강화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이제 걱정하지 말고 마음껏 자전거를 타며 건강도 챙겨보세요!


지금까지 조루증의 원인과 남성 건강에 좋은 운동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조루증은 생활 습관과 긴밀히 연관되어 있으므로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이 중요합니다.
조루 예방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자신감 넘치는 성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