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까지 젊어지는 디톡스 ! 목적별 디톡스 주스와 레시피

기사 요약글

몸이 무겁고 나른할 때 디톡스 주스를 통한 리프레쉬는 어떠신가요?

기사 내용

요즘의 핫이슈! 디톡스

건강과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디톡스를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몸 속까지 젊어지는 디톡스 비법! 지금 공개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디톡스란 무엇일까요?
디톡스는 인체 내에 축적된 독소를 뺀다는 개념의 제독요법을 말합니다.


현대인들은 대기오염과 각종 화학물질 등의 오염물질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해 체내에 독소가 쌓이기도 하지요.
배출되지 못하고 몸 속을 떠돌고 쌓여있는 찌꺼기,
혈액 속 당분과, 혈액 속 지방 역시 모두 몸 속 독소에 속합니다.


디톡스는 유해물질이 몸 안으로 과다하게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장이나 신장, 폐, 피부 등을 통한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는 것으로 칼로리 제한에 의해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건강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디톡스 하는 법?

서양에서는 드링크만 마시는 레몬 디톡스법이 알려져 있고, 한국에서는 장 청소와 단식이 대표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물만 마시거나 한가지 음식만 먹는 방법도 있으며, 유기농산물, 제철음식을 주로 하며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고 가공식품, 육류, 소금, 설탕을 멀리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유해물질로 가득 찬 주거환경을 천연마감재로 바꾸고, 마음속의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는 분노, 짜증 등을 다스리는 명상 등도 넓은 의미의 디톡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톡스 주스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잠을 오래도록 자고 일어났는데도 피곤하시지 않으신가요?
최근 들어서 위장 기능도 약해지지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간편한 레시피로 만드는 건강에 좋은 디톡스 주스를 추천합니다.
 

Chapter.01 디톡스주스란?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삶고 갈아 마시는 것을 통해 원활한 영양소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디톡스 주스는 혈당 수치를 감소시켜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치매예방, 생명연장, 신경 활성화 등의 항산화 작용도 합니다.
 

Chapter.02 디톡스 주스 제조 방법

1. 체중감소에 효과적인 레몬 디톡스 주스
 

레몬 디톡스 주스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설을 촉진시키므로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레몬은 산성인 식품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복용은 위에 해롭습니다. 제조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레시피

레몬즙 20ml에 생수 250ml를 섞어주면 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메이플 시럽을 넣어주면 탄수화물과 미네랄도 충족시켜주기 때문에 포만감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2. 혈관청소에는 청혈 디톡스 주스
 

청혈 디톡스 주스는 혈관 청소를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들을 예방해줍니다. 제조방법은 역시 매우 간단합니다.


레시피

사과200g, 당근 400g 귤 100g, 생강 10g과 물을 다 함께 갈기만 해도 완성됩니다. 과일과 채소는 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와 생강은 몸 속 기름을 분해 해 주어 피를 맑게 해줍니다. 다만 정확한 계량을 하지 않으면 생각과 마늘의 맛이 코를 찌를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에는 해독 주스
 

해독 주스는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식이섬유의 흡수률이 높아 꾸준히 마시면 피부 노화를 진전시키고 변비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시피

양배추 1/4, 브로콜리 1/2, 당근1/2, 토마토1, 사과1, 바나나1의 모든 재료들을 15분정도 끓이고 식혀준 후에 그대로 갈아서 먹으면 됩니다. 해독 주스는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도 무리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알맞은 디톡스 주스를 통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시고 삶의 활력을 되찾아보세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