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수리' 호갱님이 안 되려면?

기사 요약글

내 차 수리비,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먼저 비교해보고 호갱 당하지 말자.

기사 내용

 

 

솔직한 후기에 보험관리까지 필요하면 카닥

 

★앱 평점 4.7점 (2021.05.12 기준)

차량 손상사진 1장과 차량 정보만 입력하면 7분 안에 내 주변 5~6개 정비업체의 견적을 받아 비교할 수 있다. 수리업체와 채팅을 통해 직접 마음에 드는 업체를 고를 수 있다. 이용 후기도 실제 수리 고객만 남길 수 있어, 업체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다. 또, 자동차보험 만료일에 맞춰 보험사별 최저가 보험 견적도 제공한다. 현재 230만 명이 이용 중인 카수리 대표 어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직접 찾아오는 차량 관리까지 필요하면 카수리

 

★앱 평점 4.0점 (2021.05.12 기준)

수리할 부위를 사진 2장을 찍어 올리면 내가 선택한 지역 주변 정비업체로부터 견적을 받게 된다. 광택, 판금 도색 등 외형 복원이나 자동차 경정비 등 전반적인 차량 수리 견적도 가능하다. 또 ‘런오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평균 40분 이내 원하는 장소로 정비사가 직접 찾아와 오일과 배터리를 교환해준다. 카카오톡 1:1 상담 기능도 제공한다. 주유, 정비, 소모품, 보험 내역을 편하게 관리해주는 카수리 전용 차계부도 차량 관리에 유용하다.

 

 

 

 

전문가 무료 상담이 필요하면 닥터차

 

★앱 평점 4.9점 (2021.05.12 기준)

차 수리 견적 비교는 물론, 어플 소개 업체가 아니여도 올바른 수리 업체 선택 요령도 알려준다. 이외에도 인터넷 검색으로는 나오지 않던 고장 증상과 차량상태에 따라 전문가 무료 상담으로 예상 원인과 최적의 해결법을 안내한다. 정비소를 다녀온 후 '카매니저'에게 정비내역서를 발송하면 과잉정비는 없었는지, 합리적인 가격인지 분석해준다.

 

 

차량 관리 가계부가 필요하면 마이클

 

★앱 평점 4.7점 (2021.05.12 기준)

결제 문자를 인식해 주유 내역을 자동 입력하는 일명 '차계부'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월/반기/연도별 차량관리 종합 리포트로 받아볼 수 있고 특정 제조사의 차는 주행거리까지 자동 입력돼 차량관리가 편하다. 이외 같은 차를 타는 운전자들의 데이터를 공유해 만족도, 연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정비내역 및 정비소 후기도 볼 수 있어 내가 필요한 정보를 힘들게 찾지 않아도 된다.

 

 

TIP. 차 수리 앱을 잘 활용하려면?

 

후기를 읽어라

차 수리 앱에 수리할 부위의 사진을 올리면 정비업체에서 보내온 견적이 쏟아진다. 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라 어느 업체를 선택할지 망설여진다. 이때 믿을 만한 업체인지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후기를 꼼꼼하게 읽는 것이 좋다.

 

비슷한 사례를 찾아라

수리 부위 견적을 내기 전에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앱마다 도어, 범퍼 등 잦은 손상 부위에 대한 다양한 수리 사례가 올라와 있다. 내가 아는 만큼 수리 견적도 적게 나온다.

 

 

사진 프리픽(freepik.com), 전성기 매거진

 

댓글
댓글